롯데칠성음료-롯데마트-옥스팜 코리아 ESG캠페인 진행
깨끗한 물 나눔 활동에 캠페인 수익금 2000만원 전달

롯데칠성음료가 롯데마트와 친환경 콘셉트 ‘환경을 사랑하는 작은 발걸음 캠페인’ 판매 수익금을 모아 ‘옥스팜 코리아’에 전달했다. 왼쪽부터 문효식 롯데칠성음료 신유통 부문장, 지경영 옥스팜 대표, 김태윤 롯데마트 가공식품 부문장. (롯데칠성음료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롯데칠성음료가 롯데마트와 친환경 콘셉트 ‘환경을 사랑하는 작은 발걸음 캠페인’ 판매 수익금을 모아 ‘옥스팜 코리아’에 전달했다. 왼쪽부터 문효식 롯데칠성음료 신유통 부문장, 지경영 옥스팜 대표, 김태윤 롯데마트 가공식품 부문장. (롯데칠성음료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롯데칠성음료가 롯데마트와 손잡고 지난 6월부터 8월까지 3개월간 진행한 친환경 콘셉트 ‘환경을 사랑하는 작은 발걸음 캠페인’ 판매 수익금을 모아 옥스팜 코리아에 전달했다고 26일 밝혔다. 기부금은 기후변화 취약국인 방글라데시 식수위생 개선사업에 사용될 계획이다.

기부금 전달식은 23일 서울 중구에 위치한 옥스팜 코리아 본사에서 진행됐다. 기부액은 2000만원으로 지난 6월부터 8월까지 3달간 전국 롯데마트 점포에서 판매된 친환경 기획 제품인 ‘RE:EARTH 패키지’를 포함해 ‘아이시스8.0’, ‘칠성사이다 플러스’ 등 음료 판매액 2%에 해당되는 금액이다. 

해당 캠페인은 올해로 50주년을 맞는 ‘세계 환경의 날’을 기념해 환경보호 의식을 고취하고 기후위기로 삶의 기본인 깨끗한 물조차 마실 수 없는 취약계층을 돕기 위해 기획한 것이다. 롯데칠성음료에 따르면 친환경 기획 패키지 등 음료 소비를 통해 환경과 나눔에 대한 새로운 의미를 찾는 가치소비 활동이자 소비자, 기업, 국제구호개발기구가 동참하는 ESG활동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남다르다.

옥스팜은 지난 80년간 전 세계 90여 개국에서 식수문제 해결, 식량 원조와 같은 인도주의적 구호활동을 해온 단체다. 특히 식수위생 개선사업은 옥스팜의 핵심역량 부문으로 작년에만 188만명의 사람들이 옥스팜으로부터 깨끗한 물을 전달받았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많은 소비자가 참여한 이번 친환경 캠페인이 성공리에 마무리되고 조성된 기부금이 기후변화 취약국의 식수위생 개선사업에 쓰여지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나눔 문화 확산에 앞장서는 등 진정성 있는 ESG경영 실천에 힘을 쏟을 것”이라고 말했다.

key@greenpost.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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