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첫째주 국내 금융가 ESG 관련 소식

2월 첫째주 금융가는 다채로운 ESG 활동을 선보였다. 신한은행은 국내 금융권 최초로 ‘Green Guarantee Company’와 글로벌 ESG 실행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픽사베이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2월 첫째주 금융가는 다채로운 ESG 활동을 선보였다. 신한은행은 국내 금융권 최초로 ‘Green Guarantee Company’와 글로벌 ESG 실행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픽사베이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2월 첫째주 금융가는 다채로운 ESG 활동을 선보였다. 신한은행은 국내 금융권 최초로 ‘Green Guarantee Company’와 글로벌 ESG 실행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NH농협은행은 청소년 금융교육과정인 2022년‘N키즈&N주니어’를 모집하고, KB국민은행은 진로멘토링 사업 중 하나로 체계적인 소프트웨어 개발 교육 지원을 통해 디지털 인재로 육성하기 위한 프로그램인 IT 아카데미 참가자를 모집한다.

◇ 신한은행, GGC와 ESG 위한 업무협약 체결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은 국내 금융권 최초로 ‘Green Guarantee Company’(이하 ‘GGC’)와 글로벌 ESG 실행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GGC’는 영국 정부 및 녹색기후기금 등이 출연한 국제 보증기관으로 개발도상국의 기후변화 관련 지원을 목적으로 하며 22년 6월 설립을 앞두고 있다. 

은행은 ‘GGC’가 발행하는 보증서를 활용해 △개발도상국내 기업들의 ESG 관련 자금 지원 △이머징 마켓의 그린본드 등의 발굴, 운용 △ESG 관련기업에 대한 투자 등 그린 파이낸싱을 확대할 예정이다. 

◇ NH농협은행, 2022년 ‘N키즈&N주니어’ 모집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은 청소년 금융교육과정인 2022년‘N키즈&N주니어’를 모집한다. ‘N키즈&N주니어’는 3월부터 6월까지 총 4단계로 진행된다.

이번 프로그램의 단계별 상세 교육과정은 △1단계‘대상자별 맞춤형 금융교육특강 참여’ △2단계‘청소년금융교육센터의 금융·직업 체험 참여’ △3단계‘나만의 금융이야기 제출’ △4단계‘금융 골든벨 대회 참여’다.

한편, NH농협은행 청소년금융교육센터는 비대면 금융교육 콘텐츠를 지속 개발하고, 다양한 청소년금융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 NH농협은행, AI은행원 부서 배치 실시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은 지난 1월 정규직원으로 채용한 AI은행원 2명(정이든, 이로운)에 대한 근무부서 배치를 실시했다.

작년 11월 영업점에 첫 선을 보인 두 직원은 영업점 투자상품 판매를 위해 필수적인 상품설명을 보조하는 역할을 수행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두 직원은 신규직원 직무교육을 마치고 농협은행 DT전략부 디지털R&D센터 소속으로 배치되어 인공지능 신사업 추진을 지원하는 업무를 배정받았다. 상반기 중에는 농협 조직 이해도 향상과 농협은행 내 다양한 업무 파악을 위한 각종 연수 및 교육에 참여할 예정이다.

◇ KB국민은행, IT 아카데미 참가자 모집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오는 14일까지 IT 아카데미 ‘IT’s Your Life’ 참가자를 모집한다. 올해 처음으로 선보이는 ‘IT’s Your Life’는 ‘KB Dream Wave 2030’ 진로멘토링 사업 중 하나로 체계적인 소프트웨어 개발 교육 지원을 통해 디지털 인재로 육성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KB국민은행은 대학 졸업자 및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IT’s Your Life’ 참가자 총 100명을 상하반기에 걸쳐 50명씩 선발해 데이터 분석, 웹·앱 개발, 디지털 금융 등 실무에 활용 가능한 IT 교육을 진행한다. 또한 비전공자도 IT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단계별 역량 향상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특히 1:1 맞춤 취업 컨설팅 및 자기주도학습비를 지원해 교육과정에 전념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다양한 프로젝트 평가를 통해 선정된 우수팀에게는 포상금과 더불어 KB국민은행 해외지점 탐방 기회도 제공한다. 이와 함께 국내 최대 채용박람회인 ‘KB굿잡 취업박람회’와 연계해 청년들이 적성과 역량에 맞는 기업에 취직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 KB국민카드, 학생증 체크카드 고객 대상 무료상해보험 서비스 실시

KB국민카드(사장 이창권)가 KB페이(KB Pay)‘모바일 학생증 체크카드’서비스 등록 고객을 대상으로 무료상해보험 서비스를 선보였다.

무료 상해보험서비스에 가입을 희망하는 고객은 KB페이에 ‘KB국민 학생증 체크카드’를 등록 후 생성된 ‘모바일 학생증 체크카드’를 터치하여 카드 상세 화면으로 진입하면 나오는 팝업을 통해 간편하게 상해보험에 가입할 수 있다. 

무료 상해보험서비스를 가입한 고객은 △대중교통상해후유장애 1억원 △골절수술위로금 30만원   △식중독위로금(2일 이상) 10만원 △폭력피해위로금 30만원을 보장받을 수 있다. 상세 보장 내용, 보험금 수령 등은 KB손해보험 고객센터에서 상담이 가능하다.

minseonlee@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