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라스틱 포장 없는 전자담배 나왔다
플라스틱 포장 없는 전자담배 나왔다
  • 곽은영 기자
  • 승인 2021.06.21 13:3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AT코리아, 크기 30% 축소한 글로 ‘에코 패키지’ 선봬
패키지 플라스틱 용기는 펄프 트레이로 대체
배송 완충제 친환경 종이 재질로 바꿔
BAT코리아가 친환경 소재와 디자인을 적용해 새롭게 선보이는 글로 ‘에코 패키지’. (BAT코리아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BAT코리아가 친환경 소재와 디자인을 적용해 새롭게 선보이는 글로 ‘에코 패키지’. (BAT코리아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그린포스트코리아 곽은영 기자] 플라스틱 포장을 모두 없앤 전자담배가 나왔다. BAT코리아가 친환경 3R 원칙(Reduce, Replace, Recycle)을 적용해 선보인 궐련형 전자담배 글로 ‘에코 패키지’ 얘기다. 해당 패키지는 플라스틱 구성품을 빼고 패키지 크기를 기존 대비 30% 축소한 것이 특징이다. 

BAT코리아는 제품 유통 과정에서 발생하는 탄소 배출 및 자원 사용 저감을 위해 제품 패키지 크기를 30% 줄였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제품 사용설명서를 간소한 글로벌 통합 매뉴얼로 변경하고 플라스틱을 주재료로 한 충전 어댑터를 기본 구성에서 제외했다.

패키지 내외부에는 친환경 소재를 적용했다. BAT코리아에 따르면 100% 재활용 및 자연 분해가 가능한 펄프 트레이로 패키지 플라스틱 용기를 대체했다. 기기를 감싸는 PVC 보호 필름을 제거하고 글로 기기 표면을 스크래치에 강한 무광 코팅으로 마감 처리했다. 

배송 포장재도 줄였다. 배송 시 완충제로 사용하던 에어팩과 포장 테이프를 친환경 종이 재질로 대체함으로써 물류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포장 비닐 사용량을 감소시켰다. 

BAT코리아는 이밖에 탄소배출 저감을 위해 올해 하반기부터 경남 사천공장에 도입한 태양광 발전설비를 본격 가동한다. 이와 함께 공장 오폐수를 정화해 재활용하는 등 친환경 투자 활동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BAT코리아 관계자는 “제품 포장과 물류 과정에 수반되는 환경 분야 이슈에 주목해 글로 에코 패키지를 도입하게 됐다”며 “앞으로 적극적인 ESG 혁신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제품 그 이상의 가치를 전달하는 것은 물론 지속가능한 성장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key@greenpost.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신진영 2021-06-21 16:39:48
    담배 좀 제발 없애주세요. 제가 이렇게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