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일부터 8일까지 카카오톡 주문 건수 129.5% 증가

정부가 수도권 사회적 거리두기를 2.5단계로 격상한다고 발표한 6일부터 사흘간 GS25 ‘카카오톡 주문하기’ 배달서비스가 전주 동기간 대비 매출 122.9%, 주문건수 129.5% 증가했다. (GS25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정부가 수도권 사회적 거리두기를 2.5단계로 격상한다고 발표한 6일부터 사흘간 GS25 ‘카카오톡 주문하기’ 배달서비스가 전주 동기간 대비 매출 122.9%, 주문건수 129.5% 증가했다. (GS25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그린포스트코리아 곽은영 기자] 사회적 거리두기 격상 조치에 편의점 배달 서비스 이용이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GS25는 정부가 수도권 사회적 거리두기를 2.5단계로 격상한다고 발표한 6일부터 8일까지 3일간 ‘카카오톡 주문하기’ 배달 서비스가 전주 동기간 대비 매출 122.9%, 주문건수 129.5% 증가했다고 밝혔다. 

연말까지 적용되는 수도권의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 상향조치에 따라 외부활동을 자제하려는 소비자들의 생필품 구매수요가 편의점 배달 서비스로 몰리면서 관련 실적이 큰 폭으로 증가한 것으로 풀이된다. 카카오톡을 통한 간편하고 손쉬운 주문 시스템도 이용률을 높인 것으로 보인다. 

이에 GS25는 오프라인 매장에서 대면 장보기를 꺼리고 쇼핑에 불편함을 겪는 고객들을 위해 오는 21일까지 생활밀착형 상품을 각 한정수량 1000개에서 1500개까지 100원에 선보이는 파격딜 이벤트를 펼친다. 농심 신라면 번들, 서울우유 1L, 템포 슈퍼 10입, 광동 제주삼다수 2L, 롯데 칠성사이다, 바삭 후라이드치킨 등이 대상이다.  

이벤트 상품은 매일 오전 12시부터 ‘카카오톡 주문하기’ 채널의 이벤트 페이지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100원딜 쿠폰’을 다운받아 주문 시 적용하면 할인가 100원에 구매 가능하다.

이와 함께 8일부터는 카카오톡 주문하기를 이용한 고객에게 GS25의 삼각김밥 캐릭터 ‘삼김이와 친구들’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제공하고 있다. 3만명에게 선착순으로 지급되고 소진 시 종료된다.

박상욱 GS25 마케팅팀 팀장은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의 격상 및 완화에 따라 고객들이 생활 필수품을 구매하는데 제약과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배달 플랫폼과 관련 서비스 범위를 확대해 나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GS25는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지친 고객들의 마음을 위로할 수 있는 즐겁고 다채로운 프로모션을 선보이는데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key@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