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 어디서나 관리비 조회와 민원접수, 전자투표 ‘실시간’ 가능

직방이 무료로 제공하는 모바일 관리사무소 '우리집' 서비스 예시 화면. (직방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직방이 무료로 제공하는 모바일 관리사무소 '우리집' 서비스 예시 화면. (직방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그린포스트코리아 김동수 기자] ㈜직방은 전국 아파트 입주자를 대상으로 무료로 ‘우리집’과 ‘컨시어지’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5일 밝혔다.

‘우리집’은 모바일 속 아파트 관리사무소로 입주자에게 필요한 기능을 두루 갖추고 있다. 아파트 관리사무소에서 입주자에게 알리는 각종 공지사항을 볼 수 있으며 관리비 내역과 과거 납부 이력도 일목요연하게 정리돼 있다.

‘컨시어지’는 피트니스 센터와 스크린골프장, 도서관 등 단지 내 각종 편의시설 예약이 가능한 서비스다. 수리 요청과 같은 민원도 바로 접수된다. 민원은 실시간으로 처리 상태를 확인할 수 있으며 관리사무소가 댓글로 처리결과를 알려준다. 주민투표를 진행하거나 우리집 차량 관리, 손님 차량등록이 필요할 때에도 해당 서비스를 통해 손 쉽게 해결할 수 있다.

직방 우리집 및 컨시어지 서비스는 별도 애플리케이션(앱)을 따로 설치할 필요 없이 직방앱으로 사용하면 된다. 회원 가입이 간편하고 관리사무소가 승인한 입주자만 이용할 수 있어 안전하다.

별도의 앱 개발 비용과 유지 보수 비용이 들지 않으며 관리비 조회 실거래가 정보 등 기본기능을 무료로 제공한다. 다만, 특정 아파트에만 필요한 기능 개발을 요구할 경우 일정 비용이 발생할 수 있다.

직방에 신청한 아파트 단지에 한해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며 이 서비스를 원하는 이용자는 직방에 주소를 입력한 후 해당 단지관리사무소를 통해 입주자승인을 받아 사용하면 된다.

kds0327@greenpost.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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