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옥동 신한은행장이 CEO브랜드파워에서도 일등을 석권했다.(신한은행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진옥동 신한은행장이 CEO브랜드파워에서도 일등을 석권했다.(신한은행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그린포스트코리아 박은경 기자] 진옥동 신한은행장이 CEO브랜드파워에서도 일등을 석권했다.

20일 신한은행은 진옥동 신한은행장이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제1회 대한민국 프리미엄 브랜드 CEO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프리미엄 브랜드 CEO 대상’은 혁신적인 브랜드 경영체계를 도입하고, 우수한 브랜드경영 성과로 경제 및 사회, 문화 발전에 기여한 CEO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진옥동 행장은 금번 CEO 대상 수상으로 ‘고객중심’ 마인드 아래 다양한 경영 성과를 창출해 신한은행을 리딩뱅크로 이끈 경영능력을 높이 평가 받았다.

예컨대 진옥동 행장이 올해 시행한 ‘같이성장(Value up together) 평가제도’는 △절대평가 방식 전환 △고객가치성장 지표 △이행과정평가 도입으로 고객 중심 영업과 영업 현장 자율성 제고의 정당성 있는 성과를 통해 고객과 지속 가능한 성장을 추구하는 진 행장의 ‘고객중심’ 경영철학이 나타나있다.

글로벌 부문에서도 ‘초일류 글로벌 디지털 은행을 향한 아시아 금융벨트 강화’ 목적 아래 전년도 글로벌 부문 순이익 3702억원을 달성했다. 이는 국내 시중은행 중 가장 높은 글로벌 실적으로 글로벌 손익비중 15.9%를 기록하며 글로벌 시장을 석권했다. 

또 디지털 전환을 위해 ‘글로벌 DT위원회’를 발족하는 디지털 영역도 넓혔다는 평가를 받았다. 

진 행장은 모든 영역에 ‘디지털 DNA’를 적용해 새로운 성장동력을 지속적으로 확보했다. 신한 쏠(SOL)을 전면 개편해 오픈뱅킹을 성공적으로 안착시키고, 통합자산관리서비스인 ‘My자산’과 생활금융서비스를 제공하는 ‘라이프’, 24시간 상담과 뱅킹 업무가 가능한 인공지능(AI) 기반 챗봇 ‘쏠메이트’ 등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선보였다.

특히, ‘프로세스 마이닝’ 솔루션을 은행권 최초로 도입해 고객요청 업무처리 과정에서 신속성과 정확성을 높였다.

사회적기업으로써 포용금융 실적도 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를 대상으로 각종 금융·비금융 지원하고, 집중호우로 인한 피해로 자금 운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 및 개인을 대상으로 총 1000억원 규모의 긴급 금융지원도 시행했다.

한편, 신한은행은 같은 날 열린 한국표준협회 주관 ‘2020 프리미엄브랜드지수(KS-PBI)’ 시상식에서도 은행부문(7년연속) 및 PB부문(13년 연속) 1위 기업으로 선정되는 경사를 맞았다. 프리미엄브랜드지수(KS-PBI)는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 경영연구소가 공동으로 개발한 브랜드 가치평가모델로 브랜드의 강약점과 경쟁적 위치뿐만 아니라 미래가치까지 진단하고 브랜드의 자산가치를 측정해 선정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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