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자동차기업들의 호황이 이어지고 있다. 현대자동차, 기아, 한국GM, 르노코리아, KG 모빌리티 등 국내 자동차기업들은 3일 상반기 판매실적을 발표했다. 자동차 기업들은 6월에도 판매량이 늘어나는 실적을 거둔 것으로 나타났다.특히 올해 최대실적을 겨냥하고 있는 현대차와 기아는 해외에서 SUV 인기와 함께 친환경차 판매가 크게 늘면서 전동화 전략이 적중하고 있음을 다시 한번 확인시켰다.◇ 국내 완성차 기업, 상반기 400만대 판매 돌파… 현대·기아 역대급 실적 3일 국내 자동차기업들은 성적표를 6월 및 상반기 자동차 판매 실적을
기업 경영 방침이나 목표가 이윤 창출에만 집중되던 시기도 있었습니다. 매출을 위해서라면 환경·사회 문제를 등한시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그런 시절은 이제 과거의 이야기가 됐습니다. 기업들은 이익에만 몰두하던 기억에서 벗어나, 지속가능하고 사회 문제를 함께 해결하는 활동으로 경영 목표를 전환하고 있습니다.그 시작점은 최근 기업 경영의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제시되고 있는 ‘ESG 경영’입니다. 환경(Environmental), 사회(Social), 지배구조(Govenance)를 강조하는 ESG 경영은 세
[그린포스트코리아 이한 기자] 국내 완성차 기업 중 소비자 관심도가 가장 높은 곳은 현대자동차라는 분석이 나왔다. 온라인에서의 언급량 등으로 계산한 현대차의 관심도는 관심도가 가장 낮은 제조사에 비해 8배 가까이 높았다.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가 지난 6월부터 11월까지 6개월간 국내 완성차 기업 5개사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 그 결과 소비자 관심도가 가장 높은 곳은 현대자동차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연구소는 뉴스와 커뮤니티, 카페·유튜브·블로그·SNS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
[그린포스트코리아 박은경 기자] 하나캐피탈에서 한국GM 차량을 구매하면 무이자 할부와 차량 할인을 제공받을 수 있다.18일 하나캐피탈이 한국GM과 이같은 내용의 2020년 가을·겨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프로모션은 하나캐피탈이 한국GM 차량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무이자 할부 프로그램’ 및 차량 할인과 할부 혜택을 동시에 적용받을 수 있는 ‘콤보 할부 프로그램’을 함께 적용한다. 이를 통해 차량 구매자는 자신에게 맞는 할부 프로그램을 선택해 합리적 소비를 할 수 있다.무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