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포스트코리아 이한 기자] 기아가 전기차 고객의 충전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픽업 충전 시범 서비스를 런칭한다. 고객이 원하는 곳에서 차를 가져가 충전한 후 원하는 곳으로 다시 가져다주는 서비스다.픽업 충전 서비스는 기아 전기차를 보유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고객이 원하는 위치에서 차량을 픽업해 가까운 충전소에서 차량을 충전한 후 다시 고객이 원하는 위치로 차량을 인도해주는 대행 서비스다. 기아는 “소비자의 수요에 맞춰 즉각즉으로 맞춤형 제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온디맨드 서비스”라고 밝혔다. 기아는 도서&mi
[그린포스트코리아 이한 기자] 현대자동차가 전기차 고객의 차를 대신 원하는 장소에서 픽업해 충전한 다음 가져다주는 서비스를 출시한다. 충전시간이 상대적으로 길었던 전기차 소비자들의 불편이 줄어들 것으로 기대된다.현대자동차가 전기차 고객의 편리한 충전 라이프를 책임질 ‘픽업앤충전 서비스’를 런칭한다고 10일(월) 밝혔다.픽업앤충전 서비스는 현대자동차가 자사 전기차를 보유한 고객을 대상으로 고객이 원하는 위치에서 차량을 픽업해 충전 및 간단한 실내 청소 서비스를 제공한 후 고객에게 다시 차량을 인도해주는 충전 대행
[그린포스트코리아 이한 기자] 현대차가 아이오닉5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전기차 충전 혜택 등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서비스를 제공한다. 현대차는 최근 충전 서비스를 강화하고 초급속 충전기를 보급하는 등 전기차 시장 확대에 적극 나서고 있다.현대자동차는 26일 아이오닉5 구매고객을 위한 전기차 멤버십 특화서비스인 ‘아이오닉 디 유니크’를 다음달에 런칭한다고 밝혔다.멤버십에 가입한 고객은 취향에 따라 충전, 카 케어, 레저, 라이프·컬쳐 등 4개 카테고리에 포함된 9개 서비스 중 한 가지를 선택해 무료로 이
[그린포스트코리아 이한 기자] 기아와 GS칼텍스가 전기차 초급속 충전 인프라 확대를 위해 함께 나선다. 양사는 2019년부터 전기차 생태계 확대를 위해 꾸준히 협력해왔다.기아가 GS칼텍스와 전기차 충전 인프라 확대를 위해 전기차 초급속 충전기 설치 투자 및 사용 계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이번 협업은 기아가 GS칼텍스 주유소 내 전기차 초급속 충전기 설치에 투자하고, 충전기를 이용하는 기아 전기차 고객 대상으로 혜택을 강화한다는 내용이다.이에 따라 기아는 수도권(서울, 인천, 수원, 구리)에 있는 GS칼텍스 주유소 4곳에 35
[그린포스트코리아 이한 기자] E-모빌리티 충전 인프라와 플랫폼 운영 등을 논의하는 세미나가 열린다. 전기차 승용차뿐만 아니라 전기로 움직이는 모든 운송수단을 둘러싼 폭넓은 논의가 이뤄질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미래기술교육연구원이 3월 19일 E-모빌리티 충전 인프라 구축 및 플랫폼 운영방안 관련 세미나를 개최한다.E-모빌리티는 전기차를 포함해 이바이크, 페델렉, 전기 오토바이, 전기 버스, 전기 트럭 등 전기로 움직이는 모든 운송수단을 의미한다. 환경 문제, 효율적인 이동수단의 필요성 등으로 세계적인 관심이 모이는 차세대 이동수단이
[그린포스트코리아 이한 기자] 현대자동차가 전기차 운전자를 위한 ‘찾아가는 충전 서비스’를 확대 운영한다. 고객이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 전담 직원이 직접 찾아가 배터리를 충전해주는 서비스다.현대자동차는 전기차 고객 만족도 제고를 위해 ‘찾아가는 충전 서비스’를 13일부터 확대 운영한다고 밝혔다. 현대차 전기차 운행 중 방전이 되거나 충전소까지 이동이 어려운 경우 고객이 원하는 시간과 장소를 정해 서비스를 요청하면 전담 직원이 직접 찾아가 무료로 차량 배터리를 충전해주는 서비스다. 단, 서비
[그린포스트코리아 이한 기자] 기아자동차와 현대캐피탈이 전기차 충전 인프라 제공 스타트업과 함께 전기차 충전 서비스 확대를 위해 협업한다. 소비자가 시간 장소 제약 없이 원하는곳에서 편리하게 전기차를 충전하는 서비스다. 재사용 전기차 배터리를 활용해 친환경 에너지 생태계 조성에도 기여한다.기아자동차는 28일 현대캐피탈 본사에서 현대캐피탈, 에바, 민테크 등과 함께 ‘온디맨드(on-demand) 충전 서비스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 협약은 더욱 편리한 전기차 충전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체결됐다.협약
[그린포스트코리아 이한 기자] 스마트기기의 사용도가 높아지면서 보조배터리와 충전기 수요가 늘어난다. 들고다녀야 하는 게 많아질수록 무겁고 번거롭다. 혹시 전기를 더 쉽게 만들어 충전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이 마찰전기를 활용해 배터리 없이 구동할 수 있는 터치센서를 개발했다.현대인에게 가장 중요한 에너지 중 하나는 전기다. 스마트기기가 늘어나면서 그 중요성은 더욱 커지는 추세다. 언제 어디서나 신호와 정보를 주고받을 수 있는 초미세·저전력 센서와 소자는 사람, 사물, 공간이 모두 연결되는
[그린포스트코리아 이주선 기자] 급가속 등 고출력으로 전기차를 운행할 경우, 리튬이온(Li-ion) 배터리의 성능이 급격하게 떨어지게 되는 원인을 국내 연구팀이 찾아냈다.한국과학기술원(KIST)은 장원영 에너지저장연구단 책임연구원과 김승민 전북분원 탄소융합소재연구센터 책임연구원 팀이 리튬이온 배터리의 성능 저하 원인은 전극 물질의 내부 변형 때문이라는 연구결과를 도출해냈다고 밝혔다.연구팀에 따르면 급가속 등으로 인한 빠른 속도의 배터리 방전은 양극으로 전달되는 리튬이온의 양을 제한하고, 불완전하게 회복된 전극 물질의 내부 변형이 결
[그린포스트코리아 김기성 기자] 리튬이온전지의 최대 단점으로 지적되고 있는 충전시간 문제 해결에 '그래핀 볼'이 큰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그래핀 볼'은 삼성전자 종합기술원에서 개발한 배터리 관련 신소재다. 삼성전자는 "그래핀 볼 소재로 배터리 제작 시 기존 리튬이온전지보다 충전용량은 45% 향상되고, 충전속도는 5배 이상 빨라질 것"이라고 발표했다.고속충전 기술로도 완전충전하는 데 1시간 걸리던 기존 배터리와 달리 그래핀 볼 소재 배터리는 12분이면 완충이 가능하다는 것. 특히, 삼성전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