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포스트코리아 이민선 기자] 세계적으로 친환경차 전환에 대한 요구가 급속도로 커져 나가고 있는 가운데, 미국은 오는 2030년까지 미국 내 친환경차 판매 비율을 50%까지 끌어 올리는 행정명령 등을 내놓으면서 전기차 보급에 속도를 내고 있다.유럽연합(EU)은 2035년 내연기관차 판매 전면 금지를 선포한데 이어, 영국은 2035년까지 내연기관차 판매를 중단하기로 했다. 이미 전기차 비중 60%를 달성한 노르웨이는 2025년부터 전기차만 팔도록 했다. 중국도 전기차 비중을 지속적으로 높여 2035년부터 순수 내연기관차 판매를 중단
[그린포스트코리아 이민선 기자] 전기자동차 보조금을 지급받기 위한 출고기한 조건이 기존 2개월에서 3개월로 완화된다. 이는 최근 차량용 반도체 수급난에 대응하기 위한 것으로, 출고기한 연장은 올해 말까지 한시적으로 적용된다. 환경부(장관 한정애)는 전기자동차 보조금 출고기한 조건이 3개월로 연장된다고 밝혔다. 지금까지 전기자동차 보조금을 지원받기 위해서는 지원신청서를 직접 또는 대리점을 통해 지자체에 접수하고 지원대상자로 선정된 후, 2개월 이내에 차량이 출고되어야만 구매보조금을 받을 수 있었다.환경부 관계자는 "최근 차량용 반도체
[그린포스트코리아 이한 기자] 전기차 고가 차량에 대해 보조금을 제한할 수 있다는 내용이 언론에 보도됐다. 이에 환경부는 ‘관련 내용은 사실이 아니며 오는 10월부터 의견수렴 및 논의를 거칠 내용이라고’ 반박했다. 동아일보와 전자신문이 벤츠 등 값비싼 전기차에 대해 보조금 중단이 추진되고 있다는 내용을 보도했다. 환경부가 전기차 고가차량 보조금 제한을 위해 업계 의견을 수렴하고 부처 협의를 진행 중이며 내년부터 전기차 고가차량은 국가 보조금을 받지 못한다는 내용이다. 전자신문은 “테슬라 모델S, 벤츠
[그린포스트코리아 김동수 기자] 올해부터 전기차와 수소차 등 친환경차 구매 시 국고보조금이 최대 215만원 차등 지급된다. 또한 구매 보조금 지원 대수도 지난해 대비 3만4000대가 늘어난다.기획재정부와 환경부는 성능 향상 유도와 대기환경 개선을 위해 연비와 주행거리를 중심으로 보조금 산정체계를 전면 개편한다고 20일 밝혔다.기존 보조금 산정체계는 성능에 대한 차등효과가 미미해 성능 향상을 위한 경쟁‧투자를 유도하지 못한다는 문제 제기가 있었다.지난해 전기차의 경우 국고보조금은 승용차 기준 최대 900만원, 최저 756만원으로 차등
[그린포스트코리아] 차종에 관계없이 동일하게 지원되던 전기차 국고보조금이 올해부터 차종 별로 다르게 책정된다. 배터리용량, 주행거리 등 성능에 따른 기본보조금 산출 방식에 따라 최대 1200만원에서 최저 1017만원까지 차등 지급된다.환경부는 올해 2만대로 책정된 전기차 국고보조금 총2400억원을 차량 성능과 환경개선 효과에 따라 차등지급한다고 17일 밝혔다. 지난해까지는 차종과 관계없이 정액(1400만원)을 지원했다.환경부는 “전기차 보조금 차등지원 제도는 미국과 일본, 중국 등 전기차 선도 국가에서 대부분 시행하고 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