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업계에서도 ESG경영은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었다. 패션산업은 그동안 패스트 패션으로 인한 재고와 폐수 발생 등으로 전 산업 중에서도 쓰레기 배출이 두 번째로 많은 산업으로 손꼽혀왔다. 이러한 오명을 벗기 위해 국내 패션업계에서는 ‘지속가능성’을 필두로 ESG경영에 속도를 내고 있는 분위기다. 패션기업들은 환경친화적 소재와 제작 방식을 도입한 지속가능성 라인을 늘리고, 이미 원료 사용 과정을 거쳐 제작된 의류가 버려지지 않고 다양한 방식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재고 상품 활용도를 높이고 새활용 방안을 고민하고 있다. 본격적인 ES
[그린포스트코리아 곽은영 기자] 패션 업계에 업사이클링 소재 의류가 늘어나고 있다. 기존 패션 브랜드에서는 기획성이 아닌 지속적인 친환경 라인을 따로 만들어 제품을 개발 하고 있다. 패션업은 그동안 생산부터 폐기까지 환경오염의 큰 주범으로 지목돼 왔다. 패션업의 반환경적 측면에 대한 비판이 높아지면서 업계 내에서도 친환경 소재 개발부터 순환 시스템 구축까지 이전과는 다른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 ◇ 소각되던 재고 의류 해체해 새로운 옷으로최근에는 BTS가 유엔 총회 연설에서 업사이클링 브랜드 ‘래코드(Re;code)&rsq
[그린포스트코리아 곽은영 기자] 국가 온실가스 감축 목표를 35% 이상으로 명시한 ‘탄소중립·녹색성장 기본 법안’이 25일 새벽 국회 법사위를 통과한 가운데 야당과 환경단체 등에서는 여전히 더욱 강력한 환경 정책이 필요하다고 목소리를 높이고 있다. 사회 전반에 걸쳐 기후대응과 탄소중립을 향한 움직임이 거세지고 있는 가운데 기업에서도 친환경 경영을 위한 노력들이 이어지고 있다. 유통업계에서는 환경오염을 줄이고 탄소중립을 위해 기업 활동으로 발생하는 폐기물을 순환시키고 자원을 재활용하는 방법에 주목하고
[그린포스트코리아 곽은영 기자] 지난해부터 이어지고 있는 코로나19로 소비 패턴이 바뀌면서 패션 업계가 직격탄을 맞았다. 사회적 거리두기와 집에 머무는 것이 감염을 예방하는 최선의 방법이라는 것이 알려지면서 옷 소비가 크게 줄었기 때문이다. 이는 고스란히 재고 상품에 대한 걱정으로 이어졌다. 특히 명품 브랜드의 경우 코로나 초기부터 판매 감소가 예고되면서 재고 처리 문제가 제기된 바 있다. 보복소비 심리로 고가 및 명품 브랜드가 역으로 선전하면서 기우였다는 시선도 있지만 ‘재고 처리’ 문제는 여전히 남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