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관영 “조국 경질돼야 청와대 비위 규명 가능”

조국 청와대 민정수석 (사진=조 민정수석 페이스북)
조국 청와대 민정수석 (사진=조 민정수석 페이스북)

 

[그린포스트코리아 채석원 기자] 김관영 바른미래당 원내대표는 조국 청와대 민정수석에게 “문재인 대통령을 위한다면 스스로 사퇴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김 원내대표는 3일 YTN라디오 ‘김호성의 출발 새아침’에 출연해 청와대 특별감찰관 직원의 비위 의혹에 대해 “청와대 직원의 폭행 사건, 음주운전에 이어 계속 비위 사건들이 잇따르고 있다. 청와대 직원들의 기강해이가 대단히 심각하다. 조 수석이 경질돼야 명확한 사실규명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면서 이처럼 말했다.

사회자가 ‘올해 안에 (조 수석) 사퇴해야 한다는 건가’라고 묻자 김 원내대표는 “그렇다. 빠르면 빠를수록 좋다. 문 대통령이 귀국하면 결단하지 않을까 싶다”고 답했다.

김 원내대표는 청와대 기강해이의 원인에 대해서는 “권력의 오만이라고 생각한다. 지지율에 심취해 내부적으로 제대로 기강이 확립되지 않았나 싶다. 청와대로 권력이 집중돼 사람들(청와대 직원들)이 분수를 잃고 내부통제가 제대로 가동되지 않는 측면이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는 “더불어민주당이 좀 더 적극적으로 임해서 있다는 것 자체로 상징적인 의미가 있는 청와대 특별감찰관을 지금 시점에서 반드시 임명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번 사건(청와대 특별감찰관 직원의 비위 의혹)을 계기로 청와대가 일신해 고삐를 다잡고 국정을 제대로 보좌할 수 있는 상황으로 갔으면 좋겠다”면서 “문 대통령도 이번 기회에 청와대의 힘을 과감하게 줄이고 조직도 줄여서 내각이 실질적으로 책임을 갖고 기능할 수 있도록 노력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jdtimes@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