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그린포스트코리아]
[사진=그린포스트코리아]

 

[그린포스트코리아 김기성 기자] 주말인 30일은 오후부터 곳곳에서 눈이나 비 소식이 있겠다. 황사의 영향으로 미세먼지 농도는 짙게 나타나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은 전국이 흐리고 오후에 서해안에서 눈 또는 비가 시작돼 늦은 오후에 그 밖의 전국으로 확대되겠다.

예상 적설량은 △강원 산지 2~7㎝ △서울‧경기도, 강원 영서, 충북, 제주도 산지, 서해5도, 전북 동부, 경북 내륙 1~5㎝ △충남, 전남 동부 내륙, 경남 북서 내륙 1㎝ 내외 등이다.

예상 강수량은 △제주도 5~20㎜ △강원산지, 울릉도‧독도 5~10㎜ △그 밖의 전국 5㎜ 내외 등이다.

기상청은 “30일 늦은 오후부터 중부 지방을 중심으로 많은 눈이 내려 쌓일 가능성이 있겠다”며 “비닐하우스 등 시설물 관리와 교통안전에 유의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비나 눈이 오는 지역에는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다.

31일 오전까지 기온은 평년보다 조금 높겠으나, 오후부터는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낮겠다.

전국 기온은 △서울 -2~4도△춘천 -5~2도 △강릉 1~9도 △대전 -2~6도 △청주 -2~4도 △대구 -2~8도 △광주 1~8도 △전주 0~8도 △부산 3~11도 △제주 7~12도 등이다.

29일 고비사막 부근에서 황사가 발원했다. 황사 중 일부는 31일에 비가 그친 후 우리나라 상공을 지나다가 낙하해 서해안을 중심으로 PM10 농도가 높게 나타나는 곳이 있겠다.

전국 미세먼지는 수도권·강원영서·충청권·호남권·영남권은 ‘나쁨’, 그 밖의 권역은 ‘보통’ 수준 일 것으로 예상된다.

gskim@eco-tv.co.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