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 대통령, 2018 평창동계올림픽 준비행사 참석

[출처=청와대 페이스북]

 

문재인 대통령은 평창동계올림픽을 200일 앞두고 24일 오후 평창 알펜시아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2018 평창을 준비하는 사람들'행사에 참석했다.
 
경기 운영요원, 경기장 건설관계자, 국가대표선수, 자원봉사자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문 대통령은 평창올림픽을 직접 준비하고 있는 실무자들로부터 직접 대회 준비상황을 들었다.

평창동계올림픽 홍보대사인 김연아, 정찬우 씨로부터 홍보대사 요청에 흔쾌히 홍보대사를 수락한 문 대통령은 SNS(페이스북)에 응원메시지 올리기, 홍보영상 촬영 등 본격적인 홍보대사 활동을 시작했다. 특히, 문 대통령은 페이스북 개인계정을 통해, 유승민 IOC위원, 김연경 배구선수, 마크 저커버그 페이스북 설립자 등 3명에게 평창올림픽 응원메시지 릴레이를 시작했다.

문 대통령은 마지막 순서로 300여명의 참석자들과 함께 '2018' 숫자를 만들며 단체 홍보영상을 촬영했다. 강원도 명예도민이자 맛 칼럼니스트 황교익 씨가 엄선한 강원도 전통음식(메밀전병, 스위스식 감자전, 곤드레나물 샐러드)을 나누며 평창동계올림픽을 준비하는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문 대통령은 행사 후 페이스북을 통해 김연아 선수를 언급 "평창 올림픽 홍보대사이자 우리의 자랑인 김연아 선수를 만났다. 남아공 더반에서 평창 올림픽을 유치할 때도 맛진 프레젠테이션으로 큰 역할을 한 김연아 선수. 지금도 평창에서 거의 살다시피 하며 동계올림픽 알리기에 힘을 쏟고 있다. 참으로 고맙고 자랑스럽다"고 밝혔다.

econ@eco-tv.co.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