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포커스뉴스]

 


14일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곳곳에 비가 오다가 밤에 그칠 것으로 예상된다.

예상강수량은 중부지방(동해안 제외), 전북북부, 경북북부, 경남북서내륙, 서해5도, 울릉도.독도에 5~10mm 정도다.

기상청 관계자는 "비가 내리는 지역에서는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에 유의해야 한다"고 전했다.

국립환경과학원은 이날 전 권역의 미세먼지 농도가 '좋음'~'보통'을 보일 것으로 예상했다. 다만 수도권·강원권은 오전에 일시적으로 '나쁨' 수준의 농도가 나타날 가능성이 있겠다고 덧붙였다.

국립환경과학원 관계자는 "강수의 세정 효과와 원활한 대기확산으로 인해 14일에는 대부분 '보통' 수준을 나타내겠으나, 국내·외 미세먼지 영향으로 중부지역은 오전에 농도가 다소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설명했다.

비가 오면서 기온은 다시 낮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이날 한낮 최고기온은 서울 15도로 중부지방은 평년기온을 밑도는 곳이 많겠고, 부산 19도, 대전 20도, 광주 21도, 대구 21도 등 평년과 비슷하거나 약간 높을 것으로 보인다.

한편 주말인 15일에도 전국이 흐리고 비가 이어지는 곳이 있겠고, 오전에 서쪽지방부터 그치기 시작해 오후에 대부분 그칠 것으로 전망된다.

weathernara@eco-tv.co.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