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에어코리아]

 


13일 황사의 영향에서 벗어났지만 중국에서 스모그가 유입되면서 미세먼지가 점차 짙어질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원활한 대기확산으로 14일에는 '보통' 수준을 되찾을 것으로 예상된다.

국립환경과학원은 13일 밤부터 일시적으로 전남·제주를 제외한 대부분 권역에 '나쁨' 수준의 농도가 나타날 가능성이 있겠다고 전망했다.

한편 기상청은 이날 전국이 구름많겠고, 남부내륙은 대기불안정으로 곳곳에 소나기가 내릴 것으로 내다봤다. 또한 14일에는 북쪽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중부지방(동해안 제외)과 일부 남부지방은 오전부터 비가 오다가 밤에 그칠 것으로 예상했다. 주말인 15일에도 전국이 흐리고 비가 이어지는 곳이 있겠고, 오전에 서쪽지방부터 그치기 시작해 오후에 대부분 그칠 것으로 전망했다.

이에 국립환경과학원은 14일 전 권역의 미세먼지 농도가 '좋음'~'보통'을 보일 것으로 예상했다. 다만 수도권·강원권은 오전에 일시적으로 '나쁨' 수준의 농도가 나타날 가능성이 있겠다고 덧붙였다.

국립환경과학원 관계자는 "강수의 세정 효과와 원활한 대기확산으로 인해 14일에는 대부분 '보통' 수준을 나타내겠으나, 국내·외 미세먼지 영향으로 중부지역은 오전에 농도가 다소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설명했다.

weathernara@eco-tv.co.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