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연휴 사흘째를 맞은 29일, 수도권과 강원도를 중심으로 눈이 내리고 있다. 서해 5도와 강화군에는 대설주의보까지 내려졌다.

기상청은 29일 오전 7시와 11시 30분을 기해 서해 5도와 강화군에 잇따라 대설주의보를 발표했다.

대설주의보는 24시간 이내 적설량이 5㎝ 이상일 때 내려진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정오 기준 백령도에는 7cm의 눈이 쌓였고, 밤까지 10cm 이상의 적설량을 기록할 전망이다.

강화군에 따르면 이날 오전 8시 20분무렵부터 눈이 오기 시작했다. 이 지역에는 밤까지 1∼5㎝의 적설량을 기록할 것으로 기상청은 내다봤다.

30일까지 경기 동부와 강원 지역엔 많은 눈이 예상됨에 따라 일부지역에 대설예비특보가 발효 중이다. 

기상청은 이날 밤 기준으로 경기도(가평, 양평, 파주, 의정부, 양주, 포천, 연천, 동두천)와 강원도(강원북부산지, 강원중부산지, 강원남부산지, 양구평지, 정선평지, 평창평지, 홍천평지, 인제평지, 횡성, 춘천, 화천, 철원, 태백) 지역 등에 대설예비특보를 발령했다. 

29일 아침부터 30일까지 예상 적설량은 △경기북부, 강원도 3~10cm(강원산지 많은 곳 15cm 이상) △서울, 경기남부, 충청도, 전북내륙, 경북, 제주도산지, 울릉도·독도, 서해5도 1~5cm △전남동부내륙, 경남북서내륙 1cm 내외로 예상된다. 

기상청 관계자는 "비나 눈이 얼어 도로면이 미끄러운 곳이 많아질 것으로 보이는 만큼, 교통안전과 시설물 관리에 대한 각별한 유의가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weathernara@eco-tv.co.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