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복면가왕 네이버TV캐스트> 

‘복면가왕’ 가왕이 '하면된다'로 바뀌며 도전자들의 가창력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12일 MBC '복면가왕' 오프닝은 우리동네 음악대장, 국카스텐 하현우가 장식했다.

하현우는 음악대장의 가면을 쓰고 등장했고 국카스텐과 함께 신곡 ‘펄스’무대를 꾸몄다.

하현우 특유의 깊이 있는 저음부터 두성 고음을 아우르는 노래실력이 청중들의 마음을 무장해제 시켰다.

마지막으로 하현우는 "무대에서, 방송에서 자주 찾아뵐게요"라며 작별을 고했다.

이어진 첫번째 조에서는 치어리더와 마이콜이 대결을 펼쳤다.

'그대 내게 다시'로 각각 청아한 음색과 허스키한 보이스를 뽐낸 결과, 승리는 마이콜에게 돌아갔고 가면을 벗은 치어리더는 바로 EXID의 혜린이었다.

이어 아임유어 파더와 캡틴 코리아는 카니발의 '그녀를 잡아요'를 선곡해 경쟁을 잊게 하는 달콤한 듀엣을 선보였고 패배한 아임유어 파더의 정체는 인피니트의 엘이었다.

세번째 무대는 야생과 함께 세렝게티와 돌고래가 꾸몄다.

두 사람은 김수철의 '못다 핀 꽃 한송이'를 선곡해 박빙의 투표를 거쳤고 돌고래의 꿈이 가면을 벗은 세렝게티 이성우를 누르고 승리를 거뒀다.

현재 누리꾼들은 마이크 잡는 모양과 다리 움직임 등을 근거로 돌고래 정체로 서문탁을 지목하고 있다.

 

또 고음을 지를 때 한쪽 다리로 몸을 지탱하고 나머지 다리를 흔드는 모양 역시 서문탁의 특징으로 점찍고 있다.

마지막 무대 전설의 포수 백두산과 아폴론은 다섯표 차로 갈린 투표 결과, 전설의 포수 백두산이 승리를 거머쥐었다.

이어 솔로곡 '내 생애 봄날은' 무대 중 가면을 벗은 아폴론은 룰라 이상민으로 밝혀졌다.

이날 '복면가왕'은 시청률 12.2%(이하 TNMS, 수도권)를 기록하며 동시간대 프로그램 시청률 1위이자 이날 방송된 예능 프로그램을 모두 합쳐서 가장 높은 시청률을 기록했다.

binia96@eco-tv.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