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기상청

 


오늘(5일) 전국이 대체로 맑지만 제주도는 구름이 많고, 건조한 날씨를 보이고 있다.

기상청은 오늘 중국 북부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을 것으로 전망했다.

오전 10시 기준 서울이 영하 2.2도, 춘천 영하 7도, 강릉 2.3도, 청주 영하 1.1도, 대전 영하 0.7도, 광주 1.5도이다.

체감온도는 서울 영하 4.8도, 춘천 영하 7도, 강릉 영하 2.5도, 청주 영하 1.1도, 대전 영하 2.7도, 광주 영하 0.2도로 실제 기온과 비슷하거나 낮다. 

낮 최고기온은 2도에서 8도로 어제보다 조금 낮겠다.

출처=기상청

 


오전 10시 기준으로 건조주의보가 대구, 경상도 일부 지역 등으로 확대 발표됐다. 

이 시각 경남 산청군에 건조경보가 내려졌고, 서울, 강원도 산간지역, 경상도 일부, 전라도 여수, 순천 등에 건조주의보가 발효 중 이다. 

대기가 매우 건조하니 화재예방에 주의해야 한다. 

내일(6일)은 중국 북부지방에서 확장하는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전라도와 제주도는 서해상에서 만들어진 구름대의 영향으로 구름이 많고, 전라도 서해안은 새벽부터 아침사이에, 제주도는 낮에 눈이 조금 오는 곳이 있겠다.

충청도와 전라도 내륙은 내일 새벽부터 아침 사이에, 경북 동해안은 내일 밤부터 모레(7일) 새벽 사이에 산발적으로 눈이 내리는 곳이 있겠다.

오늘 서해남부먼바다에서 바람이 점차 강하게 불고 물결이 높아져, 내일(6일)은 동해중부먼바다와 남해서부서쪽먼바다, 제주도전해상에도 바람이 강하게 불고 물결도 높게 일겠다.

<이제부터 날씨는 환경TV에서>

ecolove@eco-tv.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