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일부터 시작된 넷플릭스 서비스 <영상=Netflix US & Canada 유튜브>

넷플릭스가 7일 국내 시장에 전격 진출했다.

한 달 이용요금은 베이직 7.99달러, 스탠다드 9.99달러, 프리미엄 11.99달러이며 우선 다음 달 7일까지 모든 서비스를 무료 제공하고 있지만 콘텐츠가 많이 부족한 상태다.

당초 넷플릭스가 국내 IPTV와 손잡을 것이라는 시장 전망과 달리 동영상 매출 배분 문제로 협상이 결렬되면서 독자 서비스에 나섰기 때문이다.

사진=유튜브 캡처

 

이동통신사는 "매출 배분율을 9대 1 정도까지 요구하는 바람에 맞춰줄 수 없었다"고 토로했다.

따라서 넷플릭스가 현재 제공하는 분류 역시, 한국 영화는 개봉한지 상당 기간이 지난 16편에 그치는 등 아직은 볼게 없다.

국내에는 넷플릭스 말고도 기존 유료방송 콘텐츠가 넘치는 상황에서 국내 시장에서 성공하려면 매력적인 콘텐츠를 확보하는 일이 가장 시급해 보인다.


[정순영의 이슈]는 우리가 살아가는 세상과 미디어 환경을 바라보는 환경TV의 생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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