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즈랩 한국 론칭 20주년 기념…서울·여수·온산에서 행사 개최
다양한 등 화학 실험, 참여형 과학 공연 등으로 특별한 경험 제공

바스프 키즈랩(BASF Kids’ Lab)의 한국 론칭 20주년을 맞아 더욱 다채로운 프로그램의 키즈랩을 추진하는 바스프. (사진=바스프)/그린포스트코리아
바스프 키즈랩(BASF Kids’ Lab)의 한국 론칭 20주년을 맞아 더욱 다채로운 프로그램의 키즈랩을 추진하는 바스프. (사진=바스프)/그린포스트코리아

바스프가 키즈랩(Kids’ Lab) 한국 론칭 20주년을 맞이해 더욱 다채로운 화학 실험과 볼거리로 미래 과학 인재들의 꿈을 응원하는 시간을 가진다. 바스프는 5일, 9일, 19일 총 3일간 여수, 온산 및 서울에서 키즈랩 프로그램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키즈랩은 과학에 대한 어린이들의 관심과 호기심을 높이고자 마련된 바스프의 글로벌 교육 프로그램 중 하나로, 1997년 독일 본사에서 시작해 현재 전세계 45여 개국에서 열리고 있다.

국내에는 2003년 울산에서 처음 개최된 이래 매년 서울, 수원, 여수, 울산, 군산, 대전 등 전국 각지에서 열려 많은 학부모와 어린이들의 호응을 얻어왔다.

바스프의 키즈랩 프로그램은 오는 5일과 19일, 바스프 주요 사업장이 위치한 여수와 온산에서 각각 진행되며, 소라초등학교 3~5학년 80명 및 덕신초등학교 4학년 100여 명을 대상으로 화학의 흥미를 일깨워줄 특별한 경험을 제공한다.

또 9일 서울사무소에서 열리는 키즈랩은 임직원 가족과 함께하는 화학교실로 꾸며져, 서울 및 수도권에서 근무하는 한국 내 바스프 임직원들의 초등학생 자녀들을 대상으로 뜻깊은 자리를 마련할 예정이다.

올해의 프로그램은 미니 아쿠아리움 만들기, 구슬 아이스크림 만들기를 비롯해 수소연료전지 만들기, 플라스틱 재활용 키링 만들기 등 재미있고 창의적인 화학 실험들이 다양하게 준비된다. 또 참여형 공연인 사이언스 매직쇼는 과학 및 화학 원리를 이용한 재미있는 볼거리를 제공한다.

송준 한국바스프 대표이사는 “올해로 국내에서 20주년을 맞이한 바스프 키즈랩은 한국 커뮤니티 및 어린이 교육에 기여하기 위한 바스프의 사회공헌활동으로, 전국의 어린이에게 화학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제공한다”며, “올해에는 서울사무소에서 임직원 가족을 위한 프로그램을 함께 진행하며, 임직원 자녀들이 부모가 '화학으로 지속가능한 미래를 만들겠다'는 바스프의 목표에 어떠한 방식으로 기여하고 있는지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게 되어 더 기쁘다"고 말했다.

hdlim@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