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개 항목 중 5개 항목 만점 획득, 월드와이드 톱 23위 안착
‘모빌리티의 새로운 시대를 열다’ ESG 슬로건과 자율주행 선도 호평

LACP 2023 '인스파이어 어워즈'에서 대상을 수상한 HL클레무브의 2022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사진은 HL클레무브 LACP 2023 인스파이어 어워즈 수상 인증서. (사진=HL클레무브)/그린포스트코리아
LACP 2023 '인스파이어 어워즈'에서 대상을 수상한 HL클레무브의 2022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사진은 HL클레무브 LACP 2023 인스파이어 어워즈 수상 인증서. (사진=HL클레무브)/그린포스트코리아

HL그룹 자율주행 전문기업 HL클레무브의 지속가능경영보고서가 콘텐츠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HL클레무브는 24일 ‘2022 HL클레무브 지속가능경영보고서’가 LACP 2023의 ‘인스파이어 어워즈(Inspire Awards)'에서 대상(Platinum)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인스파이어 어워즈’는 미국 최대 커뮤니케이션 전문가 집단인 LACP의 대표 행사로, 세계 최고 수준의 권위를 자랑한다.

2001년에 시작된 해당 어워즈는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연례 보고서 등 커뮤니케이션 관련 글로벌 리포트를 오직 콘텐츠의 우수성을 기준으로 평가해 상을 수여하고 있다.

올해는 전세계 12개국 기관, 500여 개 작품이 해당 어워즈에 출품됐다. HL클레무브의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해당 어워드의 첫 출품에서 100점 만점에 99점을 획득하며 대상을 수상했다.

첫인상(First Impression)뿐만 아니라, 전체적인 서사(Overall Narrative), 메시지 명료성(Message Clarity) 등 6개 부문 중 5개 부문의 만점을 기록한 HL클레무브의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특히 ‘모빌리티의 새로운 시대를 열다’라는 ESG 슬로건과 자율주행을 선도하는 내용 측면이 호평을 받았다.

또 HL클레무브의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발간 첫 해 월드와이드 톱(Worldwide Top) 23위를 차지하며, 글로벌 톱 100위 안으로 안착했다. 

HL클레무브는 “이번에 대상을 받은 HL클레무브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자율주행 시장 전망은 물론 환경∙안전, 기술혁신, 공급망 관리, 노동인권, 거버넌스∙윤리, 사회공헌 등 6대 핵심 분야를 총망라한 보고서”라고 평가했다.

hdlim@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