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거제 다포항 해변서 잘피 식재 및 해양생태계 보호 캠페인 실시
효성 주요 계열사 임직원 참여, 잘피 이식 및 해안정화 활동 펼쳐

㈜효성, 효성티앤씨, 효성첨단소재, 효성중공업, 효성화학 임직원이 경남 거제시 다포항 일대에서 잘피 이식 준비를 하고 있는 모습. (사진=효성)/그린포스트코리아
㈜효성, 효성티앤씨, 효성첨단소재, 효성중공업, 효성화학 임직원이 경남 거제시 다포항 일대에서 잘피 이식 준비를 하고 있는 모습. (사진=효성)/그린포스트코리아

효성그룹 임직원들이 해양 생태계 보전을 위해 소매를 걷어붙였다.

효성은 8일 바다 생태계 보전 및 탄소중립 등 ESG경영 활동의 일환으로 경남 거제시 다포리에 위치한 다포항 해변에서 잘피 채취, 이식 및 해안 정화 활동을 펼쳤다고 9일 밝혔다.

이날 활동에는 지주사인 ㈜효성 및 주요계열사 4개사인 효성티앤씨, 효성첨단소재, 효성중공업, 효성화학의 임직원과 한국수산자원공단, 거제시 관계자 등 30여 명이 참여해 잘피 1만 주를 심고 해양생태계 보호 캠페인을 실시했다.

잘피는 바닷속에서 자라는 해양식물이자 해양생태계법에 의해 법정 보호종으로 지정된 해양보호생물이다. 해양생태계의 탄소 흡수원인 블루카본으로 알려진 잘피는 헥타르당 연간 4.07톤의 탄소저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잘피숲 보전 및 관리는 효성이 민간기업 최초로 참여했다. 효성은 지난해 말에 ▲잘피 분포 현황 및 서식 환경 모니터링 ▲잘피 보식 필요 장소에 이식 등 잘피숲 관리사업을 위해 농어촌상생협력기금을 출연한 바 있다.

이날 활동에 참여한 효성 임직원은 “회사와 함께 해양생태계 보전 활동에 동참할 수 있어 뿌듯한 마음”이라며 “효성이 글로벌 기업으로 ESG경영을 확대해 나가길 바라며, 임직원이 참여하는 다양한 활동에 적극 참여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hdlim@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