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생태원과 유부도에서 생태·환경보전 활동 진행
효성첨단소재, 생물다양성 보전 및 증진 활동 지속 중

11일 충남 서천군 유부도에서 생물다양성 보전 활동을 진행한 효성첨단소재 임직원들의 모습. (사진=효성첨단소재)/그린포스트코리아
11일 충남 서천군 유부도에서 생물다양성 보전 활동을 진행한 효성첨단소재 임직원들의 모습. (사진=효성첨단소재)/그린포스트코리아

효성첨단소재 임직원들이 지역 생태계 보전을 위해 구슬땀을 흘렸다.

효성첨단소재는 11일 오후 충청남도 서천군 유부도에서 국립생태원, 서천군 생태관광협의체, 지역주민들과 함께 생태계 교란 식물 제거 활동 및 해양 쓰레기 수거 등 환경보전 활동을 진행했다.

생태관광지역인 유부도는 동아시아-대양주를 이동하는 철새(도요, 물떼새)의 이동 경로에 위치한 중간 기착지로 2021년 7월에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에 등재될 만큼 생태적 보전 가치가 높은 섬이다.

하지만 유부도는 가시박, 환삼덩굴 등 외국에서 유입된 생태계교란생물로 인해 고유식물들의 살 곳이 줄어들었고, 해양쓰레기와 스티로폼, 폐그물 등 환경오염의 요소가 많아 꾸준한 정화활동이 필요한 곳이다.

지난해 5월 국립생태원과 업무협약을 맺고, 생물다양성과 관련된 활동 및 지원을 펼치고 있는 효성첨단소재는 이번 정화활동에 임직원 10명, 지역민 30여 명, 국립생태원 직원 10명 등 50여 명이 참가해 생태계 보전활동을 펼쳤다.

효성첨단소재는 앞으로도 국립생태원과 함께 생태계 교란 식물 제거 및 환경보전 활동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생태계 교란 식물 제거 가이드북 제작을 통해 체계적인 관리와 생태계 보호 캠페인을 진행할 계획이다.

한편, 효성첨단소재는 기후변화의 영향으로 생물다양성 위기가 심화됨에 따라 생물다양성 보전 및 증진 활동에 집중하고 있다.

특히 효성첨단소재는 멸종위기 야생생물 2급인 '전주물꼬리풀의 복원사업'을 지난 2022년부터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또 국립생태원과 함께 꽃과 꽃가루를 통해 꿀벌의 생산을 돕는 밀원식물 정원 조성과 멸종위기 야생생물 1급 산양 보호 사업 등을 계획 중이다.

hdlim@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