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세대 16명으로 구성된 'LG크루', 약 5개월간 활동 마무리
'좋은 경험 콘서트’·‘요즘 애들 재미가전’ 통해 경험·제안 공유

LG전자는 지난 23일 서울 마곡 LG사이언스파크에서 LG크루가 참여하는 ‘좋은 경험 콘서트’와 ‘요즘 애들의 재미가전(展)’을 개최했다. (사진=LG전자)/그린포스트코리아
LG전자는 지난 23일 서울 마곡 LG사이언스파크에서 LG크루가 참여하는 ‘좋은 경험 콘서트’와 ‘요즘 애들의 재미가전(展)’을 개최했다. (사진=LG전자)/그린포스트코리아

LG전자가 Z세대 ‘LG크루’와 LG전자에 솔직한 경험과 참신한 제안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LG전자는 지난 23일 서울 마곡 LG사이언스파크에서 LG크루가 참여하는 ‘좋은 경험 콘서트’와 ‘요즘 애들의 재미가전(展)’을 개최했다고 31일 밝혔다.

LG전자는 Z세대와 교감·소통하며 미래 고객경험 기회를 발굴하고, 인사이트를 얻어 더 좋은 경험을 제안하기 위해 지난 4월 Z세대 16명으로 구성된 ‘LG크루 3기’를 선발했다.

LG크루는 약 5개월 동안 LG전자 CX센터 연구원들과 협업을 통해 ▲일하고(Work) ▲놀고(Play) ▲쉬고(Rest) ▲먹는(Eat) 4가지 삶의 영역에서 좋은 경험을 찾고, LG전자 가전 16종을 써보며 LG전자 제품·서비스를 재해석하는 활동을 진행했다.

이를 기반으로 LG크루는 ‘좋은 경험 콘서트’를 통해 삶의 영역에서 Z세대로서 자신이 느끼는 좋은 경험을 솔직하고 유쾌하게 전했다.

‘Z멋대로 일하기’를 주제로 발표한 권기경(23) 씨는 “Z세대가 책임감이 없고 이기적이라는 편견이 있지만 Z세대는 발전할 수 있다는 확신이 있다면 누구보다 책임과 소명을 다해 몰입할 수 있는 세대”라며 “Z세대에게 일은 소명을 이루는 과정이자 자아실현의 수단”이라고 직장에 대한 가치관을 밝혔다.

사진부터 찍고 음식을 먹는 Z세대의 문화를 ‘찍먹’으로 소개한 김마로(25) 씨는 도어 색상을 바꿀 수 있는 무드업 냉장고에서 착안해 “사진 찍기 좋은 조명을 만들어 주는 ‘무드업 식탁’은 어떠냐”고 제안했다.

이 외에도 OTT 같이 보기, 좋아하는 연예인과의 소통 방법, 목적별 SNS 계정 운영 등 Z세대의 다양한 비대면 놀이 문화와 언제나 온라인으로 연결된 현대사회에서 잘 쉬기 위한 단절 방법도 소개됐다.

함께 열린 ‘요즘 애들의 재미가전’ 전시회에서는 LG전자 제품을 직접 써보고 Z세대 관점에서 새롭게 해석한 아이디어를 선보였다.

테이블형 공기청정기인 에어로퍼니처 위에 야식을 올려 음식 냄새를 없애는 ‘엄마 몰래 야식 먹는 꿀팁’, 뷰티 디바이스 프라엘 인텐시브 멀티케어의 쿨링 기능을 이용해 ‘모기 물린 가려움 시원하게 해소하기’ 등 36개의 경험이 미드저니(이미지 생성형 AI) 이미지로 전시됐다.

Z세대의 목소리를 듣기 위해 좋은 경험 콘서트를 찾은 박민지 선임은 “사무실에서는 나올 수 없는 엉뚱하고 재기발랄한 시선이었다”며 “평소 직원으로서 LG전자 가전을 ‘필요’ 관점으로만 보던 나 역시 LG전자와 더 친해지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LG전자는 다양한 경로로 꾸준히 Z세대와 소통하며 ‘F·U·N(First : 최고의, Unique : 차별화된, New : 세상에 없던) 고객경험’을 발굴해 나갈 예정이다.

이철배 LG전자 CX센터장 부사장은 “LG전자가 Z세대의 삶에 관심을 갖고 친하게, 가깝게 지냈으면 한다”며 “이를 통해 새로운 고객경험 인사이트를 발굴하고 시대에 맞는 회사로 지속적으로 발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hdlim@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