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장 키오스크 통해 VR 체험 지원

비스포크 홈메타 체험 모습(사진=올림플래닛)/그린포스트코리아
비스포크 홈메타 체험 모습(사진=올림플래닛)/그린포스트코리아

이머시브 테크(Immersive Tech)기업 올림플래닛은 엘리펙스로 구축한 삼성전자 비스포크 홈메타 체험존을 29일 오픈하는 삼성 강남에 확장 운영한다고 밝혔다.

삼성전자는 29일 삼성의 최신 제품을 체험할 수 있는 체험형 플래그십 스토어 '삼성 강남'을 오픈했다. 또, 삼성 강남에서도 비스포크 제품을 3D가상공간에서 비치해보고 구매까지 할 수 있는 비스포크 홈메타 체험존을 확장 운영한다.

올림플래닛의  메타버스 웹3D 빌더 플랫폼 엘리펙스로 구축한 비스포크 홈메타는 비스포크 제품을 자신의 집과 비슷한 환경에서 직접 디스플레이해볼 수 있는 가상공간 서비스로 복잡한 설치 과정 없이 빠른 제품 정보 확인과 시뮬레이션, 체험 후 매장 방문과 구매까지 이어지는 종합적인 경험을 제공한다.

비스포크 홈메타는 간편하고 쉬운 조작으로 누구나 쉽게 직관적이고 편리한 가전 경험을 할 수 있어 만족도가 높다. 무엇보다 내 집과 비슷한 면적에 실제 인테리어나 구조와 비슷한 환경에서 가전제품을 디스플레이 해볼 수 있다는 점에서 가전 제품 체험의 새로운 장을 열었다는 평을 받고 있다.

현재 비스포크 홈메타는 삼성스토어 대치, 서초, 홍대, 청담 매장에서 VR체험존을 통해 실감나게 체험할 수 있고 29일 오픈한 삼성 강남에서도 VR체험존에서 경험할 수 있다. 또, 모바일에서는 네이버 포털에서 ‘비스포크 홈메타’ 검색 후 이용할 수 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더 빠르게 고퀄리티의 실감형 콘텐츠로 비스포크 제품을 경험하게 하기 위해 엘리펙스로 비스포크 홈메타를 구축했다"며 "기존 대치, 서초, 홍대, 청담 매장에서 비스포크 홈메타 체험존으로 고객과 소통한 삼성스토어 디테일러의 만족도가 70%가 넘게 나타나는 등 실제 제품 소개와 판매 과정에서 비스포크 홈메타가 고객의 구매 과정에 도움이 된다는 점을 확인할 수 있었다”라 전했다.

또한 “새롭게 오픈하는 플래그십 스토어 '삼성 강남'에서는 방문 고객의 '체험'에 더욱 포커싱을 해 고객이 새로운 경험을 체험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많은 분들의 성원을 바란다"라 덧붙였다.

올림플래닛 양용석 상무는 "엘리펙스로 구축한 비스포크 홈메타는 모바일은 물론 PC에서도 확인가능하다. 삼성스토어 체험존에서 경험할 수 있는 비스포크 홈메타는 모바일과는 다른 버전으로 비스포크 홈메타를 통해 기존과는 다른 새로운 가전 인테리어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라 전했다.

한편 올림플래닛은 SaaS 형태의 3D가상공간 구축 인프라를 제공하는 메타버스 웹3D 빌더 플랫폼 엘리펙스(Metaverse Web 3D builder platform, ELYPECS)로 부동산, 전시, 커머스,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의료 등 다양한 분야에서 약 3 만 개 이상의 가상공간 구축 인프라를 제공하고 있다.

엘리펙스 사례로는 삼성전자 비스포크 홈메타, tvN 드라마 '스물다섯 스물하나'의 체험관, 메타 코엑스, 메타버스 수원 MICE CITY, 현대 마에스트로 가상주택전시관, 사비나미술관 메타 사비나 전시관, 서울주택도시공사(SH공사)의 SH 메타 서울, 한국산업단지공단 3D가상공간 등이 있다.

dmseo@greenpost.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