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260레벨 필요 경험치 1/2로 감소

‘메이플스토리’ 1차 여름 업데이트(사진=넥슨)/그린포스트코리아
‘메이플스토리’ 1차 여름 업데이트(사진=넥슨)/그린포스트코리아

넥슨은 15일 자사 인기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에 올 여름 대규모 업데이트 ‘NEW AGE(뉴 에이지)’의 1차 업데이트로 성장 시스템을 개선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200레벨부터 260레벨까지의 필요 경험치가 절반으로 줄어들어 캐릭터의 빠른 성장이 가능해지며, 260레벨부터 265레벨까지는 약 40%, 265레벨부터 270레벨까지는 약 20%, 270레벨 이후 모든 레벨은 약 16% 감소된다.

또 아케인리버, 그란디스 지역의 일일 퀘스트를 통해 얻을 수 있는 경험치와 아케인 및 어센틱 심볼 지급량이 상향된다. 이와 함께 몬스터파크 ‘모라스’부터 ‘문브릿지’ 지역 및 몬스터파크 익스트림 클리어 시 지급되는 경험치를 늘리고, 고급 던전 내 신규 스테이지 ‘고통의 미궁’과 ‘리멘’을 추가한다.

더불어 기존의 ‘더 시드’ 콘텐츠에서 획득 가능했던 특수 스킬 반지의 획득처를 보스 몬스터 리워드로 변경하며, 새롭게 선보이는 ‘컨티뉴어스 링’을 포함해 각종 특수 스킬 반지를 얻을 수 있는 ‘보스 반지 상자’ 아이템을 추가한다.

어빌리티 시스템의 특정 옵션 및 레어 등급을 삭제하는 한편 레전드리 등급에서 유니크 옵션의 등장 확률을 50% 상향하여 접근성을 완화하고, 260레벨 달성 시 전체 슬롯 및 강화 포인트 획득을 통해 V 매트릭스 시스템의 모든 성장을 마칠 수 있게 한다.

또 그란디스 지역의 마을 퀘스트 시작 레벨이 개편되며, ‘세르니움’과 ‘불타는 세르니움’이 하나의 지역으로 합쳐지고, ‘호텔 아르크스’, ‘오디움’의 시작 레벨이 5레벨씩 하향 조정된다. 보스 ‘카링’과 대적하는 공간이었던 ‘도원경’은 그란디스의 신규 지역으로 추가된다.

6차 전직이 적용되는 260레벨을 빠르게 달성할 수 있도록 최대 260레벨까지 1+2 레벨업이 가능한 ‘하이퍼 버닝’ 이벤트를 8월 30일까지 진행한다. ‘하이퍼 버닝’ 지정 캐릭터로 일정 레벨 달성 시 ‘선택 아케인심볼 교환권’, ‘코어 젬스톤’ 등 캐릭터 성장과 강화를 위한 보상을 지급한다. 월드 전용 버프 스킬과 각종 보상을 제공하는 버닝 월드도 함께 오픈된다.

이 밖에 ‘이덴티스크 섬’을 배경으로 하는 ‘여름과 겨울의 섬’ 이벤트를 진행해 풍성한 보상과 경험치 혜택을 선물한다. 8월 30일까지 진행되는 ‘이덴티스크 탐험’ 이벤트 내 ‘기본 탐험’ 콘텐츠 참여 시 완료 횟수에 따라 ‘선택 심볼 교환권’, ‘극한 성장의 비약’ 등을 얻을 수 있으며, ‘심화 탐험’에 참여해 레벨 범위 몬스터 2천마리를 처치하면 ‘블랙 큐브 20개 교환권’, ‘화이트 에디셔널 큐브 20개 교환권’ 등을 얻을 수 있다.

또, 7월 12일까지 ‘이덴섬 얼음 괴물’ 몬스터를 처치하면 대량의 경험치를, 최대 3명의 파티원이 힘을 합쳐 ‘이덴 아쿠아 어드벤처’를 클리어하면 ‘1000 EXP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다. 같은 기간 ‘우당탕탕 이덴 친구들’ 스킬을 획득한 후 레벨 범위 몬스터를 사냥하면 ‘따뜻해요, 이덴!’이 발동되며 대량의 경험치가 지급된다.

dmseo@greenpost.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