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총 6만 5015대 판매, 전년 동월 대비 22.6% 증가
해외 총 26만 2703대 판매, 전년 동월 대비 4.1% 증가

현대자동차 CI(사진=현대자동차)/그린포스트코리아
현대자동차 CI(사진=현대자동차)/그린포스트코리아

현대자동차가 글로벌 경기침체에도 불구하고, 국내외에서 자동차 판매고를 늘리며 호성적을 이어갔다.

현대자동차는 2일 지난 2월 전 세계 시장에서 총 32만 7718대를 판매했다고 밝혔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7.3% 증가한 수치다. 

우선 현대차의 지난달 국내 판매는 6만 5015대로, 전년 동기 대비 22.6% 증가했다. 

특히 현대차는 지난달 국내에서 그랜저 9817대, 아이오닉 6 1632대, 쏘나타 2240대, 아반떼 6336대 등 총 2만 25대의 세단을 판매했다. 또한 RV는 팰리세이드 3539대, 싼타페 2776대, 아이오닉 5 1911대, 투싼 3561대, 코나 3225대, 캐스퍼 3164대 등 총 1만 9552대를 판매했다.

포터는 1만 1099대, 스타리아는 3416대 판매를 기록했으며, 중대형 버스와 트럭은 1227대 판매됐다. 이와 함께 프리미엄 브랜드 제네시스는 G90 835대, G80 4290대, GV80 1673대, GV70 2468대 등 총 9696대가 팔렸다.

해외시장에서는 전년 동월 대비 4.1% 증가한 26만 2703대를 판매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올해는 코나, 싼타페 완전변경 모델과 최초의 고성능 전기차 아이오닉 5 N 등 경쟁력 있는 신차를 출시하는 한편 각 권역별 시장 상황에 적합한 상품 개발 및 현지 생산 체계 강화를 추진할 것”이라며 “각종 경영 불확실성이 지속되는 상황에서도 생산 및 판매 최적화를 통한 판매 최대화, 고부가가치 차종 중심의 믹스 개선을 통한 점유율 확대를 이루겠다”고 말했다.

hdlim@greenpost.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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