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선업계 최초 온라인 뉴스룸 개소
ESG, 신성장동력 관련 콘텐츠 제공

3일 개소한 LS전선의 온라인 뉴스룸 '뉴스프레소(NewsPresso)' 메인화면(사진=LS전선)/그린포스트코리아
3일 개소한 LS전선의 온라인 뉴스룸 '뉴스프레소(NewsPresso)' 메인화면(사진=LS전선)/그린포스트코리아

LS전선이 온라인 뉴스룸을 개소하고,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 소통을 강화한다.

LS전선은 3일 전선업계 최초로 온라인 소통채널 ‘LS전선 뉴스룸 : 뉴스프레소(NewsPresso)’를 운영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LS전선의 뉴스룸은 프레스룸, 비즈니스, 사람과 문화, 지속가능경영 등으로 구성됐다. 기업 PR과 제품 소개 등 일방적​인 정보 전달 중심의 홈페이지와 달리 스토리텔링 중심으로 내용을 구성해 제품 개발 및 수주의 비하인드 스토리, 산업계 동향 등을 임직원 인터뷰, 영상물 등 다양한 콘텐츠로 제작해 전달한다는 계획이다.

이에 LS전선은 뉴스룸을 통해 온오프라인에 분산돼 있던 각종 정보들을 한 곳에서 이용이 가능하도록 했다. 보도자료와 이미지, 영상 등 뉴스 제작에 필요한 콘텐츠들을 손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공개했다.

특히 해저 케이블, 전기차 부품 등 신성장동력과 ESG 활동 등에 관한 각종 콘텐츠도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했다. 국내외 자회사 뉴스와 직원들에 대한 이야기들도 볼 수 있다.

LS전선 관계자는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에게 전선산업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는 풍부한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뉴스룸을 운영하게 됐다”며 “신재생에너지, 전기차 등 신산업 확대로 제고된 LS전선의 브랜드 가치를 보다 적극적으로 전달하겠다”고 밝혔다.

hdlim@greenpost.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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