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ESG 경영 선포 "업사이클링 기업과 협업”
롯데홈쇼핑 ESG 경영 선포 "업사이클링 기업과 협업”
  • 곽은영 기자
  • 승인 2021.08.30 13:5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홈쇼핑, 외부 인사 중심 ESG위원회 신설
환경경영시스템 국제 표준 인증 등 하반기 단계적 실행 계획
롯데홈쇼핑이 ESG 경영을 선포하고 ESG위원회를 설립했다. (롯데홈쇼핑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롯데홈쇼핑이 ESG위원회를 설립하고 ESG 경영을 선포했다. (롯데홈쇼핑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그린포스트코리아 곽은영 기자] 롯데홈쇼핑이 ESG위원회를 설립하고 ESG 경영을 선포했다. 롯데홈쇼핑은 환경경영 체계를 구축하고 ESG 경영 체계 확립을 골자로 한 ESG 경영을 선포했다. ESG위원회는 강철규 전 공정거래위원장을 위원장으로 전문성과 독립성 확보를 위해 외부 전문가 9인으로 구성됐다. 

롯데홈쇼핑은 30일 ESG 경영 선포식을 갖고 ESG위원회 설립을 발표했다. 행사에는 이완신 롯데홈쇼핑 대표, 강철규 ESG위원장을 비롯한 관계자가 참석했다. 롯데홈쇼핑은 이 자리에서 환경경영 체계 구축, 사회적 책임 이행, ESG 경영 체계 확립을 골자로 한 ESG 경영을 선포했다. 

ESG위원회는 ESG 활동 전반에 대한 자문과 정기적인 이행 점검을 담당한다. 위원회는 전문성과 독립성 확보를 위해 외부 전문가 9인으로 구성했다. 

환경, 사회, 지배구조 각 영역별 세부적인 실행 계획도 발표했다. 환경 분야에서는 ‘업사이클링 기업과의 협업’, ‘환경경영시스템 국제 표준 인증’ 등 환경경영 체계를 구축한다. 

롯데홈쇼핑은 환경, 사회공헌, 경영투명성 등 분야별로 이행해 오던 활동들을 ESG경영 선포를 통해 더욱 체계화하고 각 영역별 추진 로드맵을 구축, 매월 점검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롯데홈쇼핑은 지난달 ESG 관련 실무를 담당할 사내 전담팀을 구성한 바 있다. 지난 2019년부터는 포장 밎 배송 과정 전반에 걸쳐 바이오매스 폴리백, 종이 테이프, 종이 완충재 등 친환경 부자재를 도입하기도 했다. 

이완신 롯데홈쇼핑 대표는 “롯데홈쇼핑은 보여주기식 선언에 그치지 않고 진정성과 추진력을 갖고 ESG 경영을 본격적으로 실행해 나갈 예정”이라며 “친환경 경영, 사회적 책임 이행, 투명하고 건전한 경영활동 등 ESG DNA 내재화를 통해 미래사업 경쟁력을 확보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key@greenpost.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