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2030년 목표 ‘지속가능경영’ 5대 약속 공개
아모레퍼시픽, 2030년 목표 ‘지속가능경영’ 5대 약속 공개
  • 곽은영 기자
  • 승인 2021.06.25 17:0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홈페이지 통해 ‘2030 A MORE Beautiful Promise’ 공개
‘고객 사회와의 동행·대자연과의 공존’ 축으로 5가지 목표 제시
아모레퍼시픽이 2030년을 목표로 한 지속가능경영 목표를 제시했다. 사진은 오산 뷰티파크 태양광 패널. (아모레퍼시픽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아모레퍼시픽이 2030년을 목표로 한 지속가능경영 목표를 제시했다. 사진은 오산 뷰티파크 태양광 패널. (아모레퍼시픽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그린포스트코리아 곽은영 기자] 아모레퍼시픽이 향후 10년간 추진할 지속가능경영 목표를 제시했다. 아모레퍼시픽은 지난 2일 홈페이지를 통해 2030년 달성을 목표로 하는 ‘2030 어 모어 뷰티풀 프로미스’를 공개했다. ‘고객 및 사회와의 동행’, ‘대자연과의 공존’이라는 두 축을 중심으로 한 5가지의 목표가 주요 내용이다. 

이번 약속은 지난 2009년부터 추진해 온 아모레퍼시픽의 지속가능경영 경험과 노하우가 총망라한 것으로 앞으로의 10년 동안 새롭게 추진할 장기적인 지속가능경영 목표다. 

아모레퍼시픽은 이를 위해 우선 지속가능한 소비를 촉진하고 모두가 함께 하는 더 나은 사회를 만드는 데 기여하기 위한 2가지의 실천 목표를 제시했다.

첫 번째 계획은 신제품 100%에 환경 또는 사회 친화적 속성을 구현하고 소비자의 지속가능한 라이프 스타일 영위에 기여하는 브랜드 활동 전개다. 신제품의 환경 발자국 저감, 그린 케미스트리 기술 혁신, 가치 소비 확산을 위한 브랜드 캠페인 전개 등이 주요 골자다. 

두 번째 계획은 다양성과 포용의 가치를 사내외에 확산하고 모든 이해관계자와의 조화로운 성장 구현이다. 전 임직원 대상 다양성·포용성 교육 및 인식 개선 프로그램 운영, 관련 뷰티 제품 개발 및 캠페인 전개, 경제적 자립이 필요한 계층의 경제 역량 강화 및 시민의 건강한 삶 지원을 위해 1000억 원 투자 등이 핵심 내용이다.

이와 함께 기후 위기에 대응하고 대자연과 공존하기 위한 3가지 실천 목표도 제시했다. 

첫 번째 목표는 글로벌 생산 사업장의 탄소 중립 실현과 폐기물 매립 제로화 달성이다. 이를 위해 국내외 전 생산 사업장의 재생에너지 사용률을 100%까지 끌어올리고 국내 물류 차량 100%를 전기차 등 친환경 차량으로 전환하는 등 실천 방안을 추진한다. 

두 번째는 제품 포장재의 플라스틱 사용량을 줄이고 플라스틱 포장재를 사용할 경우 100% 재활용·재사용 또는 퇴비화가 가능하도록 하겠다는 것이다. 플라스틱 포장재 30%에 재활용 또는 바이오 플라스틱 사용, 리필 제품 및 서비스의 확장 등이 주요 내용이다. 

세 번째는 생물 다양성 보전과 이용을 위해 100억원을 투자하고 2023년까지 팜유 사용량의 90% 이상을 ‘RSPO 인증 팜유’로 대체한다는 것이다. 이를 위해 생물자원 보존 및 기후변화 적응 기술을 도입하고 NGO 및 협력사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팜유 농가를 지원할 계획이다.

한편 아모레퍼시픽은 1993년 무한책임주의를 선언한 이래 ‘사람을 아름답게, 세상을 아름답게’라는 기업 소명을 바탕으로 다양한 지속가능경영 활동을 전개해왔다. 2009년부터 지속가능성보고서를 매년 발간해온 데 이어 2017년에는 UN의 ‘지속가능발전목표’ 달성에 동참하겠다고 선언한 바 있다.

아모레퍼시픽 지속가능경영 디비전장 오정화 상무는 “2030 지속가능경영 5대 약속은 아모레퍼시픽이 책임 있는 기업 시민으로서 고객과 사회, 자연과의 깊은 공감을 바탕으로 세상을 아름답게 변화시키고자 하는 구체적인 실천 의지를 표명하는 것”이라며 “앞으로 이번 약속에 대해 더 많은 이해관계자들이 쉽게 관심을 갖고 동참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key@greenpost.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