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 오팔 안심’ 출시...시니어 고객 긴급요청 24시간 대응

SK텔레콤이 ADT캡스와 협력해 시니어 고객 긴급 요청에 24시간 대응하는 특화 서비스인 ‘누구 오팔 안심’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SK텔레콤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SK텔레콤이 ADT캡스와 협력해 시니어 고객 긴급 요청에 24시간 대응하는 특화 서비스인 ‘누구 오팔 안심’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SK텔레콤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그린포스트코리아 이한 기자] SK텔레콤이 ADT캡스와 협력해 시니어 고객 긴급 요청에 24시간 대응하는 특화 서비스인 ‘누구 오팔 안심’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누구 오팔 안심은 SKT의 시니어 특화 인공지능 서비스 ‘누구 오팔’에 위급 상황을 24시간 모니터링하는 ‘ADT 24시간 케어’를 추가한 서비스로, 누구 디바이스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사용자는 위급상황 시 “살려줘”, “도와줘”, “구해줘” 등의 음성명령으로 긴급 SOS를 호출할 수 있다. 긴급 SOS가 호출되면 ADT캡스 관제센터로 24시간 신고 접수되며, ADT캡스 관제센터에서 신고 고객에게 전화 연결을 시도해 119 안전신고센터나 경찰서 등 기관에 구조요청을 보낸다. 고객이 ADT캡스 관제센터의 전화를 3회 이상 받지 못할 경우, 무조건 119안전신고센터에 출동을 요청한다

SKT는 기존 누구 서비스에서도 사전 등록한 5인에게 MMS를 발송하는 긴급SOS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누구 오팔 안심 ADT 24시간 케어는 여기에 더해 ADT캡스 관제센터 및 119·112 신고를 통해 사용자의 위급 상황에 좀 더 적극적으로 대응한다.

서비스 가입 고객은 기존 누구 오팔이 제공하는 투약알림, 생활알림, 두뇌체조, 힐링체조 등 다양한 시니어 특화 기능도 활용할 수 있다.

SKT는 시니어 고객이 좀 더 편안하게 누구 오팔을 이용할 수 있도록 ‘누구 오팔’에 시니어 특화 음성인식·음성합성 모델을 적용했다. 해당 음성 모델은 누구 오팔 이용 시 자동으로 적용되며, 단어·속도 등 시니어 고객의 언어 사용 특성에 맞춰 좀 더 쉽고 편안한 음성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현아 SKT AI&CO장은 "‘누구 오팔 안심’ 서비스가 시니어 고객들의 안전하고 즐거운 생활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SK텔레콤의 AI기술을 통해 사용자의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발굴하겠다”고 밝혔다.

leehan@greenpost.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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