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R&D 노하우와 케어위드 온라인 플랫폼 시너지 기대

장승훈 CJ제일제당 건강사업부장(왼쪽)이 고성훈 케어위드 대표이사와 건강기능식품 공동개발을 위한 MOU를 체결하고 있다. (CJ제일제당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장승훈 CJ제일제당 건강사업부장(왼쪽)이 고성훈 케어위드 대표이사와 건강기능식품 공동개발을 위한 MOU를 체결하고 있다. (CJ제일제당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그린포스트코리아 곽은영 기자] CJ제일제당이 개인 맞춤형 건강기능식 사업에 힘을 쏟는다. CJ제일제당은 최근 헬스케어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타트업 ‘케어위드(CAREWITH)’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케어위드는 건강 설문 40만 건 이상의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구독자 2만 명의 ‘필리(pilly)’ 플랫폼을 운영 중이다. 개인에게 필요한 영양성분 추천 및 맞춤형 제품을 정기배송하고 있다.

CJ제일제당은 국내 건기식 시장이 약 5조원 규모로 나날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20여년 동안 쌓아온 건강기능식 R&D 노하우를 케어위드의 온라인 사업 전문성과 결합해 ‘개인별 맞춤형 건기식’ 비즈니스 모델을 강화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제품개발 트렌드가 기능성 중심으로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만큼 유전자 및 장내 미생물 분석 기술 등 차별화된 시스템을 갖고 있는 케어위드와 함께 새로운 건기식 시장을 개척한다는 복안이다.

CJ제일제당은 ‘개인별 맞춤 건기식' 시장 진출을 위해 지난해 11월 유전자 분석 전문업체인 이원다이에그노믹스(EDGC)와, 12월 마이크로바이옴 기술을 보유한 바이오 벤처 HEM과 각각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장승훈 CJ제일제당 건강사업부장은 “핵심 역량을 보유한 파트너사와 함께 소비자 니즈에 맞춘 제품을 선제적으로 개발해 미래 건기식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고성훈 케어위드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전 세대를 아우르는 헬스케어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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