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온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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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린포스트코리아 최빛나 기자] 오리온은 젤리 제품 '마이구미'·'왕꿈틀이'·'젤리밥'이 중국과 베트남에서 올해 1∼7월 5천만개 팔리는 등 인기를 누리고 있다고 27일 밝혔다.

오리온은 이를 두고 "작년 동기 대비 판매량이 30% 이상 증가한 것"이라며 "젤리 제품이 해외 시장에서 꾸준히 위상을 높여 가고 있다"고 설명했다.

오리온은 2016년 중국 시장에 왕꿈틀이(현지명 '뉴뉴따왕')를 내놓고 젤리 해외 진출을 시작했다. 지난해부터는 베트남에서도 마이구미를 내놨다.

오리온은 "중국에서는 마이구미가 2018년 출시 이후 매출이 매년 60% 이상 증가하며 시장 진입 초기임에도 기대 이상의 성과를 냈다"며 "2030 세대 소비자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고 소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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