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은퇴 후 자산관리 도우미 …‘은퇴자금은 TDF, 집안일도 TDF’ 이벤트
신한은행, 은퇴 후 자산관리 도우미 …‘은퇴자금은 TDF, 집안일도 TDF’ 이벤트
  • 박은경 기자
  • 승인 2020.08.05 10:5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한은행이
신한은행이 ‘은퇴자금은TDF, 집안일도 TDF’ 이벤트를 실시한다.(신한은행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그린포스트코리아 박은경 기자] 신한은행이 은퇴 후 자산관리를 준비하는 고객을 위해 이벤트를 실시한다. 

5일 신한은행은 개인형IRP 운용자산을 TDF상품으로 등록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오는 10월 28일까지 ‘은퇴자금은TDF, 집안일도 TDF’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신한은행은 이번 이벤트 기간 중 △개인형IRP 계좌에 자기부담금 100만원 이상 입금 △자기부담금 투자비율 70% 이상 TDF(Target Date Fund)에 등록 △자동이체 10만원(1년) 이상 세가지 요건을 충족한 모든 고객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을 증정하고 추첨을 통해 LG 워시타워(1명), 삼성 식기세척기(2명), 샤오미 로봇청소기(3명)를 제공한다.

특히 올해부터 세액공제확대 대상인 50세 이상 가입자 및 은퇴자금 준비를 시작하는 IRP 신규 가입 고객은 당첨 확률을 각 2배(최고 4배)로 높인다. 

TDF는 가입자의 은퇴시점에 맞춰 주식과 채권의 비중을 조절해 운용하는 자동자산배분 펀드상품이다. 생애주기에 따른 관리가 필요한 연금자산 운용에 적합하다. 

미국에서는 1993년 등장한 이후 시장규모가 1000조원이 넘을 정도로 대표적인 연금관리 방법으로 통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대부분의 고객들이 생애주기에 따른 연금자산 관리가 필요하다는 것은 알고 있지만 적합한 상품을 찾지 못해 망설이는 경우가 많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개인형IRP와 TDF상품을 통해 쉽게 연금관리를 시작하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벤트 관련 자세한 사항은 신한은행 홈페이지와 신한 쏠(SOL), 영업점에서 확인할 수 있다.

 

mylife1440@greenpost.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