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이 기업고객전용 쏠 비즈를 출시했다.(신한은행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신한은행이 기업고객전용 쏠 비즈를 출시했다.(신한은행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그린포스트코리아 박은경 기자] 신한은행이 개인사업자 및 법인 고객을 위한 모바일 전용 플랫폼을 출시했다.

20일 신한은행은 개인사업자 및 법인고객을 위한 맞춤형 플랫폼 ‘쏠 비즈(SOL Biz)’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쏠 비즈는 기존 신한 S기업뱅크 전면 개편해 △쉽고 빠른 뱅킹 서비스 △고객 중심의 금융 서비스 △편리한 비금융 서비스를 강화했다.

쏠 비즈(SOL Biz)는 개인사업자 고객이 영업점 방문 없이 비대면으로 기업 인터넷·모바일 뱅킹을 가입할 수 있고, 기업용 공인인증서를 사용하지 않아도 지문과 패턴만으로 간편로그인이 가능하다. 

사업자 전용 원화 및 외화계좌 등 14개의 금융상품도 비대면 가입이 가능해졌다. 더불어 비대면 신용평가를 지원하고 증빙서류도 사진촬영을 통해 간단하게 처리할 수 있다. 웹CMS(기업자금관리시스템)를 통해 모든은행과 카드사의 거래와 매출정보도 조회할 수 있다. 또 전자세금계산서발급도 가능하다.

아울러 다양한 업체와 제휴를 통해 기업의 경영활동도 간소화할 수 있다. 예컨데 신한카드의 빅데이터 활용 마케팅 플랫폼 My Shop Partner와 SKT의 개인사업자 경영지원 플랫폼 행복스토어 및 세무신고 서비스(SSEM), 홍보지원 서비스(크몽), 출퇴근관리서비스(알밤) 등의 비금융 서비스를 제공한다.

신한은행은 ‘쏠 비즈(Sol Biz)’ 출시를 기념해 8월 말까지 이벤트를 실시한다. 최초 가입 및 로그인 고객 천명에게 스타벅스 커피 쿠폰을 제공한다. 또 쏠편한 쏠 비즈(SOL Biz)를 통한 상품 가입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LG그램 노트북(1명), 갤럭시S6 라이트(3명)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쏠 비즈(SOL Biz)를 통해 기업 고객들도 개인 뱅킹 수준의 편리한 스마트폰 뱅킹을 경험하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기업 고객이 모바일 플랫폼을 통해 보증대출, 정책자금대출 등 다양한 금융거래를 편하게 거래할 수 있도록 쏠 비즈(SOL Biz)를 계속 강화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mylife1440@greenpost.kr

키워드

#신한은행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