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더마 브랜드 확보해 화장품・퍼스널케어 제품 포트폴리오 강화

피지오겔의 다양한 제품들 (LG생활건강 제공) 2020.2.20/그린포스트코리아
피지오겔의 다양한 제품들 (LG생활건강 제공) 2020.2.20/그린포스트코리아

[그린포스트코리아 김형수 기자] LG생활건강은 20일 글로벌 제약사 글락소스미스클라인(GSK)으로부터 더마화장품 브랜드 피지오겔의 아시아와 북미 사업권을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더마화장품은 세계적으로 빠르게 성장하는 카테고리로 꼽힌다.

피지오겔은 독일에서 시작된 더마화장품, 퍼스널케어 브랜드다. 아시아와 유럽, 남미 등에서 사업을 펼치고 있으며 국내에서도 높은 인지도를 보유하고 있다. LG생활건강은 2014년 인수한 CNP(차앤박화장품) 브랜드를 지난해 연매출 1000억원을 넘어서는 메가 브랜드로 키우는 데 성공하는 등 더마화장품 분야에서도 입지를 다지고 있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기존의 성공 체험을 기반으로 피지오겔 인수 후, 더마화장품과 퍼스널케어 포트폴리오를 더욱 강화할 것”이라면서 “자체 보유한 연구 및 생산 역량, 그리고 글로벌 네트워크 등을 활용해 피지오겔을 글로벌 대표 더마브랜드로 육성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alias@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