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ixabay 제공) 2019.04.17/그린포스트코리아
(Pixabay 제공) 2019.04.17/그린포스트코리아

[그린포스트코리아 홍민영 기자] BMW의 결함 은폐 의혹을 조사하고 있는 경찰이 압수수색을 벌였다. BMW에 대한 압수수색은 이번이 세 번째다.

서울지방경찰청 지능범죄수사대는 지난 16일 오전 서울 중구 회현동 BMW코리아 본사와 서버 보관장소에 수사관을 투입해 9시간 30분 가량 압수수색을 벌였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압수수색으로 경찰은 흡기다기관 수리 내역, 작업 지시서, 화재 관련 보상 서류 등을 확보한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해 BMW 차량에서 잇따라 화재가 발생하는 사건이 논란이 됐다. BMW 측은 “EGR(배기가스 순환장치) 결함이 원인”이라며 차량 리콜을 실시했다.

이에 대해 BMW 피해자 모임은 BMW가 EGR 관련 결함을 알고도 은폐했다는 의혹을 제기하며 지난해 BMW코리아와 독일 본사 등을 상대로 소송을 제기했다.

국토교통부 또한 민‧관 합동조사단을 꾸려 지난해 12월 EGR 외에 흡기다기관 문제도 해결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또 BMW가 이같은 문제를 인지하고도 결함‧은폐했다는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경찰은 지난해 8월과 9월 BMW 본사와 EGR 쿨러 및 파이프 납품업체에 대한 압수수색을 벌인 바 있다. 

지난해 12월에는 BMW코리아 상무 1명과 임직원 등 5명을 자동차 관리법 위반 혐의로 입건하기도 했다. 이들은 화재 사건이 발생하기 전에 부품 결함을 알고 있었다고 진술한 것으로 나타났다.

hmy10@greenpost.kr

키워드

#BMW #결함은폐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