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니스프리, 플라스틱 줄인 ‘친환경 배송 박스’ 도입[그린포스트코리아 곽은영 기자] 이니스프리가 배송 박스와 포장재를 FSC 인증 지류로 전격 리뉴얼했다. 제품을 보호하기 위한 완충재, 테이프와 같은 부자재부터 포장 박스까지 모두 종이 소재로 전면 교체하는 것. 이를 통해 플라스틱 사용을 연간 약 4.7톤 절감하는 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니스프리는 ‘고효능 클린 제품으로 건강한 아름다움을 추구하고, 환경에 미치는 영향력을 줄이기 위해 행동합니다’ 의미를 담은 신규 슬로건
◇ 풀무원녹즙, 정기구독 식단 ‘디자인밀’ 출시[그린포스트코리아 곽은영 기자] 풀무원녹즙은 개인 맞춤형 건강관리를 돕는 정기구독 식단 ‘디자인밀’을 출시했다. 디자인밀은 풀무원이 오랜 연구 끝에 개발한 ‘211 식사법’에 따라 채소찬 2팩, 단백질찬 1팩, 밥 1팩 총 4팩을 1끼니로 구성했다. 211 식사법이란 신선한 채소와 포화지방이 적은 단백질, 통곡물을 2:1:1 비율로 섭취해 당 흡수를 줄이고 균형 잡힌 식사를 할 수 있는 식사 방법이다.디자인밀은 열량과 에너
◇ 풀무원녹즙, 주문 생산 방식 ‘프레시주스 2종‘ 출시[그린포스트코리아 곽은영 기자] 풀무원녹즙이 콜라겐과 베타카로틴을 담은 프리미엄 과채 주스 ‘프레시 석류&콜라겐’과 ‘프레시 당근&망고’ 2종을 카카오 주문생산 플랫폼인 카카오메이커스에서 단독 출시한다. 매주 월요일 17시부터 다음주 일요일 17시까지 접수된 주문을 취합해 생산 후 즉시 택배로 배송하는 주문 생산 방식으로 운영한다. 소비자가 간편 주문을 통해 갓 만든 주스를 비대면으로 신선하게 받아볼 수 있도록 하
[그린포스트코리아 홍민영 기자] 풀무원건강생활의 음료 브랜드 풀무원녹즙은 전 제품의 용기를 친환경 패키지로 변경했다고 5일 밝혔다.이는 ‘인간과 자연을 존중한다’는 풀무원의 로하스(LOHAS) 가치 실현을 위해 지난 2012년부터 순차적으로 도입된 것으로 올해 마무리 됐다. 우선 모든 용기를 유색 플라스틱에서 재활용률이 높은 무색 페트병으로 교체했다. 또 접착제 라벨 대신 열을 가해 밀착시키는 비접착식 수축 라벨을 적용하고 라벨의 손쉬운 제거가 가능하도록 이중 절취선을 도입했다. 이렇게 하면 라벨을 녹일 때 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