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와 일회용품 대체 서비스 기업 ‘트래쉬버스터즈’가 다회용컵 활성화를 위해 협력한다. KT는 16일 트래쉬버스터즈와 다회용컵 무인회수 솔루션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트래쉬버스터즈는 대학, 회사, 축제 등 일회용품이 많이 사용되는 장소에 다회용 식기를 제공하는 기업이다. 대여, 수거, 세척 서비스를 통해 일회용품 소비자들이 생활 습관을 바꾸지 않고도 재사용을 실천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고 있다.양사는 이번 협력을 통해 일회용컵 보증금제의 확대 시행 대비와 다회용컵 회수율을 높이기 위해 ‘다회용컵 무인 회수 솔루션
[그린포스트코리아 이한 기자] KT가 친환경 소비를 이끌기 위해 제로웨이스트 피크닉 세트를 출시한다. 야외 활동시 다회용기를 사용하고 오래 사용 후 반납하면 다시 원재료로 가공해 새로운 제품으로 만드는 친환경 자원순환 프로그램이다.KT가 친환경 가치소비를 테마로 ‘제로 웨이스트 피크닉 세트’를 ‘KT샵’에 15일부터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 상품은 일회용품 대체 서비스 소셜벤처 ‘트래쉬버스터즈’와 협업해 만든 피크닉과 캠핑을 즐길 때 편하게 쓸 수 있는 다회용기 2인 세
[그린포스트코리아 일회용품 쓰레기 문제가 사회적인 이슈로 떠오른 가운데, 기업 납품 도시락을 일회용기 대신 다회용기로 바꾸려는 시도가 있어 눈길을 끈다.일회용품 대체 서비스 스타트업 ‘트래쉬버스터즈’가 “앞으로 2주간 ‘위허들링’과 함께 웰컴저축은행에 다회용기 도시락 납품 시스템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위허들링은 딜리버리 플랫폼 ‘위잇딜라이트’운영사다. 양사는 최근 서울 구로구 웰컴저축은행 본사에서 시범사업을 시작했다.양사는 평소 일회용기로 배달되
[그린포스트코리아 이한 기자] LG유플러스가 제로웨이스트숍 알맹상점 등과 함께 제로웨이스트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버려지는 마스크를 업사이클한 소재로 가구를 만드는 김하늘 작가도 참여한다.LG유플러스가 강남역 인근 복합문화공간 ‘일상비일상의틈’에서 28일까지 ‘제로웨이스트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일상비일상의틈(이하 틈)은 지속가능한 환경을 위한 개선활동에 대해 MZ세대 고객에 친근하게 접근하고자, 5일부터 28일까지 지속가능성 컨셉으로 제로웨이스트 페스티벌을 열기로 했다. LG유
[그린포스트코리아 최빛나 기자] 환경부에 따르면 2018년 기준 하루 발생 폐기물은 41만톤 수준으로 5년 전보다 3만톤가량 늘었다. 한국은 단위면적당 쓰레기 발생량이 많다. 유럽 플라스틱·고무 협회(EUROMAP)에 따르면 2018년 기준 한국의 1인당 연간 플라스틱 소비량은 132.7kg으로 이미 세계 최고다. 여기에 코로나19로 일회용품을 사용해야 안전하다는 잘못된 인식이 확산되면서 사람들은 플라스틱 사용을 더 늘리고 있다. 오히려 코로나바이러스는 플라스틱의 표면에서 최대 2~3일 동안 생존할 수 있다는 미국 국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