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이나 정부가 아닌 일반 소비자가 실천할 수 있는 가장 확실한 ‘친환경’ 노하우는 ‘쓰레기를 덜 버리는 것’입니다. 플라스틱이든, 음식물 쓰레기든, 아니면 사용하고 남은 무엇이든...기본적으로 덜 버리는게 가장 환경적입니다.그린포스트코리아 편집국은 지난해 ‘미션 임파서블’에 도전했습니다. 쓰레기를 버리지 않고 주말 이틀을 살아보자는 도전이었습니다. 도전에 성공한 사람은 한 명도 없었습니다. 이틀 동안 쓰레기를 버리지 않는게 말 그대로 ‘불가능한 미션&rsq
환경이 중요하다고 다들 생각은 하는데, 실천하려면 어렵다는 사람이 많습니다. 중요한 가치라고 인식은 하지만 구체적으로 ‘왜 그런지’ ‘이 행동이 어떤 영향이 있는지’ 설명하려면 어렵기도 하죠.여러분의 아이가 환경 문제에 대해 물어보면 어떻게 대답하십니까? 그저 “쓰레기 아무데나 버리는 건 나빠”라고만 얘기 하시나요? 그러지 말고, 아이에게 기후 변화와 환경 이슈에 관한 뉴스를 읽어주세요. 그린포스트가 매주 토요일 아침에 시간 맞춰 업로드 해드립니다. 그대로 읽어주기만
역사 이후로 인류는 늘 무언가를 더하기 위해 살아왔습니다. 과거보다 더 많은 자본, 나아진 기술, 늘어나는 사업영역에 이르기까지, 미지의 분야를 개척하고 예전에 없던 새로운 것을 만들어내며 문명을 발전시켰습니다. 그 결과, 인류는 발전했습니다.그러나 한편에서는 지구의 건강이 위협받기 시작했습니다. 인류가 무언가를 많이 사용하고 또 많이 버릴수록 지구에 꼭 필요한 자원과 요소들은 점점 줄어들기 시작했습니다. 열대우림이 줄어들거나 빙하가 녹고 그 과정에서 생태계의 한 축을 이루던 동물과 식물들이 사라지고 있습니다.이제는 더하기가 아니라
[그린포스트코리아 이한 기자] 한화가 홍보영상을 통해 2030세대 소비자들이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탄소 줄이는 기술 5가지를 공개했다. 에코백과 플라스틱 텀블러는 최대한 여러번 사용하고, 쌓아둔 이메일을 삭제하며, 모바일 영수증을 받고 잠들기 전에는 동영상 스트리밍을 끄라는 권유다.한화그룹은 최근 TV광고 등을 통해 탄소저감에 관한 비전을 알린 바 있다. 한화는 여기에 더해 최근 2030세대 소비자의 문법에 맞는 영상을 제작해 탄소 줄이는 기술 5가지를 제안한다.영상은 일상에서 탄소를 줄이는 기술과 한화의 친환경 기술을 연결
[그린포스트코리아 이민선 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인한 사회적 거리 두기가 강화되면서 우리 일상에는 비대면이 자리 잡았다. 교육과 업무는 물론, 문화와 오락 등 일상생활 대부분이 온라인으로 전환되면서 스마트폰을 통한 데이터 소비도 급증했다.이렇게 데이터 소비가 늘어나면서 동시에 이산화탄소 배출도 많아졌다. 지금, 이 순간에도 사용하고 있는 데이터가 기후 위기의 원인이 될 수 있다는 사실이다. 일반적으로 이산화탄소는 차를 타거나 공장을 돌릴 때 발생한다고 생각되지만, 전자기기를 사용할 때 소비되는 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