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포스트코리아 곽은영 기자] 코로나19와 영화 기생충 속 짜파구리의 영향으로 올해 농심 신라면과 짜파게티가 전국적으로 인기를 끌었다. 닐슨코리아가 올해 1분기부터 3분기까지 전국 라면 매출을 집계한 결과, 신라면이 9.9%의 점유율을 보이며 1위를 차지했고 뒤를 이어 짜파게티, 안성탕면, 진라면매운맛, 팔도비빔면 등 5개 제품이 TOP5에 올랐다. 매출은 3분기 누적 약 1조6500억원으로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 전년 동기 대비 5.1% 성장한 수치다. 농심은 높아진 라면 인기를 반영해 닐슨코리아 자료를 바탕으로 ‘
[그린포스트코리아 곽은영 기자] 농심의 해외 총 매출이 올해 사상 최대치를 기록할 전망이다. 농심은 올해 해외 총 매출이 전년 대비 약 24% 성장한 9억9000만 달러를 기록할 것으로 전망한다고 4일 밝혔다. 신라면을 비롯한 짜파구리 인기, 코로나19로 전 세계 라면 소비 급증이 실적을 견인한 것으로 분석된다. 농심은 늘어난 수요에 미국과 중국 현지 생산라인을 풀가동하고 수출물량을 늘려왔다.농심의 올해 유럽 수출액은 전년 대비 30% 증가할 전망이다. 수출 전선에서 괄목할 만한 성장을 거둔 곳은 영국과 독일 등이다. 영국과 독일의
‘엘 클라시코’라는 단어가 있습니다. 스페인 프로축구 레알 마드리드와 FC바르셀로나가 펼치는 매치를 뜻합니다. 두 팀은 전통의 명문 구단이자 오랜 라이벌로 통해서 이 매치는 전 세계 축구팬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곤 합니다. 경기 내용은 매우 치열하고 때로는 그라운드에서 거친 행동이 오가기도 합니다.라이벌의 사전적 의미는 ‘같은 목적을 가졌거나 같은 분야에서 일하면서 이기거나 앞서려고 서로 겨루는 맞수’라는 뜻입니다. 치열하게 다투고 때로는 선의의 경쟁도 펼치는 사이겠지요. 얄궃은 운명 때문에
코로나19 여파로 재계와 산업계 전반에 위기감이 감돕니다. 세계 곳곳의 공장과 상점이 문을 닫고 소비자들의 생활 습관이 변하면서 기업들은 줄줄이 타격을 입었습니다. IMF와 글로벌 금융위기에 이은 또 한 번의 시련입니다.대한민국은 이 위기에서 슬기롭게 벗어날 수 있을까요? 절망할 필요 없습니다. 난세에는 영웅이 등장합니다. 코로나 최일선에서 밤낮으로 바이러스와 싸운 의료진의 노력이 빛을 본 것처럼,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경제위기에 굽히지 않고 정면으로 맞설 또 다른 영웅들이 있습니다.동방의 작은 나라, 내수
[그린포스트코리아 최빛나 기자] 농심은 온라인게임 스포츠단 운영을 통해 e스포츠 분야에 진출한다고 18일 밝혔다.농심은 국내 e스포츠팀인 ‘팀 다이나믹스’에 대한 인수 협약을 맺고, 2021년 출범예정인 한국프로게임리그에 도전한다. 한국프로게임리그는 리그오브레전드 한국 프로게임리그협회(LCK)가 운영주체로, 심사를 통해 9월말 총 10개의 팀을 선정할 계획이다. 농심 관계자는 “이번 e스포츠 분야 진출은 신라면배 세계바둑최강전과 같은 스포츠 마케팅의 일환”이라며, “e스포츠는 국
[그린포스트코리아 조규희 기자] "컵라면은 뜨거운 물을 부어 먹는다"라는 고정관념이 깨질 것으로 보인다.육개장사발면을 시작으로 용기면의 대중화를 이끌어온 농심이 35년 만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했다. 농심은 '맛'과 '간편함'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기 위해 전자레인지 용기면, 신라면블랙사발을 출시했다. 신라면블랙컵을 전자레인지 조리 가능 용기면으로 업그레이드한 신라면블랙사발은 전자레인지로 조리시 용기가 녹지 않는 특수 종이재질로 제작돼 100℃ 전후로 오랜 시간 가열해도 용기에 변화가 없다.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