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포스트코리아 이한 기자] 섬유유연제 브랜드 P&G 다우니가 초고농축 섬유유연제 신제품을 출시했다. 다우니는 “기존 제품의 1/3만 사용해도 미세먼지가 옷에 달라붙는 것을 막고 미세플라스틱도 없다”고 소개했다.P&G 다우니가 초고농축 섬유유연제 신제품을 출시했다. 다우니에 따르면, 상쾌한 향이 오래 지속되도록 기능이 향상된 것이 가장 큰 특징인 이번 신제품은 미세먼지를 막는 기능으로 외출 후 옷에 미세먼지가 묻는 것을 줄일 수 있다다우니 섬유유연제는 미세플라스틱 없는 초고농축 포뮬러로 섬유 속 냄새를 방지하
[그린포스트코리아 최빛나 기자] LG생활건강, 애경 등 국내 생활용품 브랜드가 퍼실, 다우니 등의 외국 기업의 공세에 약해지며 세제·섬유유연제 시장 점유율 1위를 빼앗겼다.국내외 점유율 판도를 뒤엎기 위해 국내 유통기업들도 다양한 솔루션을 도입하는 등의 노력을 행하고 있지만 가격면이나 판촉으로 무장된 외국계 기업을 이겨내기에는 역부족이다.23일 시장분석기관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홈케어(생활용품) 제품 가운데 세제와 섬유유연제 시장점유율 1위를 퍼실(독일)과 다우니(미국)이 차지하고 있다.세제의 경우 LG생활건강의 테크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