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포스트코리아 곽은영 기자] 지난해 온라인에서 소비자들로부터 가장 큰 관심을 받은 라면 브랜드는 농심 짜파게티인 것으로 나타났다.농심은 1일 기준 짜파게티 인스타그램 해시태그 게시물 수가 21만9천여 개로 국내 라면 중 가장 많다고 밝혔다. 해시태그 19만5천 개인 불닭볶음면과 14만6천 개인 신라면, 6만9천 개인 진라면 등 라면 브랜드를 크게 상회하는 수치다.해시태그가 많이 사용됐다는 것은 온라인에서 그만큼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표현했다는 의미로 해석할 수 있다. 짜파게티 전체 해시태그 중 지난 한 해에 등록된 게시물만 약
[그린포스트코리아 이민선 기자] 과거에는 제철 과일에 대한 수요도 높고, 농작물 재배에 인분 비료를 사용했기 때문에 기생충 감염으로 인한 질병 발생률이 높았다. 그러나 농약이 개발되고, 위생 상태가 나아지면서 기생충 감염률은 크게 줄었고, 구충제도 기억 속으로 사라지는 듯했다.하지만 최근 유튜브나 블로그를 통해 ‘구충제의 숨겨진 효과’에 대한 내용이 올라오고, 암까지 치료한다는 일명 ‘기적의 항암제’로 여겨지면서 인체용은 물론, 동물용 구충제의 판매 및 생산액이 크게 늘어났다. 그렇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