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100%우유' 제품 이미지 [출처=서울우유협동조합]

 


서울우유협동조합이 지난해 3월 선보인 ‘나100%우유’가 출시 1년 만에 누적 판매량 10억개를 돌파했다. 이같은 결과는 나100%가 적용된 서울우유 18개 품목의 누적 판매량을 200ml 기준으로 환산한 수치다.

서울우유는 “그 동안 세균 수만으로 원유 품질을 가늠했던 국내 우유 시장에 ‘체세포수 등급’이라는 새로운 기준을 제시함으로써 품질적 차별화를 시도했던 것이 시장에 긍정적인 반향을 일으켰다”고 27일 밝혔다.

실제 나100%가 흰우유 18개 품목으로 확대 적용된 지난해 6월부터 올해 2월까지의 판매량과 작년 동기간 동일 품목의 판매량을 비교해보면 약 103.5% 신장세를 보인 것으로 파악됐다. 

특히 가장 판매량이 많은 흰 우유 1L 제품의 경우, 작년 3월 말에는 전년 동기대비 95.7%까지 하락했던 판매량이 ‘나100%' 적용 이후 한달만인 작년 5월 기준 전년 동기대비 판매량이 104.2%까지 치솟았으며, 이후 올해 2월에는 전년 동기대비 117.3%까지 증가했다.

나100%우유는 원유의 위생등급을 결정하는 세균수와 체세포수가 모두 최고등급인 제품으로, 서울우유는 체세포수가 적은 고품질의 우유를 생산하기 위해 △지정 수의사를 통한 젖소의 1:1 건강관리 △노쇠한 젖소의 원유생산 중단, △목장과 공장에서의 체세포수 이중 검사 시행 △농가의 환경 개선 및 교육 지원사업 확대 등의 노력을 기울여 왔다.

서울우유협동조합 관계자는 “나100%우유 출시 1년 만에 얻은 괄목할만한 성과는 고객에게 최고 품질의 우유를 제공하겠다는 서울우유의 신념이 고객들의 마음을 움직인 것”이라며 “앞으로도 원유 품질 향상을 위한 아낌없는 지원을 통해 고급우유의 대중화와 흰우유의 소비 확대를 위해 더욱 노력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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