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ICT 패밀리 3사와 하나금융그룹 3사가 ‘통신과 금융’ 이종(異種)간 데이터 결합을 통해 금융소외계층을 돕기 위한 차세대 신용평가 모형 개발과 신규 상품 발굴에 나선다. SK텔레콤은 16일 SK브로드밴드, 11번가 등 ICT 패밀리 3사와 하나은행, 하나증권, 하나카드 등 하나금융그룹 계열 3사가 하나은행 본사에서 ‘통신·금융·미디어·유통 데이터 결합 신사업 추진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6개사는 이날 협약식에서 업종간 고객 데이터 가명결합을 통해 ▲금융소외계층을 위한 차세대 신용평가 모형을 개발하고 ▲통신-금융이 결합된
하나카드는 겨울 시즌 전국 스키장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이번 이벤트는 전국 주요 7개 스키장에서 진행되며 스키장 오픈 전 기간에 걸쳐 혜택을 받을 수 있다.리프트와 장비렌탈 할인은 물론 스키 강습, 눈썰매, 수영장, 사우나 등 리조트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편의시설을 50%~10% 할인된 금액으로 제공한다.이벤트에 참여하는 스키장은 경기도에 위치한 곤지암리조트를 비롯해 강원도 지역의 ▲모나파크 용평 ▲소노벨 비발디파크 ▲웰리힐리파크 ▲하이원 ▲휘닉스 평창과 전라도의 무주덕유산까지 전국에 고루 분포하고 있다.먼저 곤
토스뱅크가 출범 후 6번째 유상증자를 진행한다. 토스뱅크는 지난 23일 이사회를 열고 총 1000억원 규모의 유상증자를 추진하기로 결의했다. 24일 토스뱅크에 따르면 이번 유상증자를 통해 토스뱅크의 총 납입 자본금은 1조4500억원으로 늘어난다. 그만큼 자본안정성이 한층 강화된다는 의미다. 출범 당시 2500억원이었던 자본금 규모는 6차례의 증자 과정에서 11개월 만에 1조2000억원의 신규 자본금을 확충하는 결과로 이어졌다. 토스뱅크는 출범 당시 5년간 1조원의 추가 증자 계획을 밝힌 바 있지만, 빠른 여수신 성장세와 함께 적기
하나카드는 하나투어와 해외여행 관련 상품, 서비스 등에서 전략적인 업무협업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하나카드와 하나투어는 상품, 서비스, 마케팅 부문의 협력은 물론 신규 사업 공동 발굴의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을지로 하나카드 본사에서 진행 된 협약식에는 송미선 하나투어 대표이사와 권길주 하나카드 대표이사 등이 참석했다. 하나카드는 해외 이용 1등 카드를 목표로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 왔다. 지난 7월 혁신금융서비스로 출시해 7만명이 발급한 ‘Travlog(트래블로그) 체크카드’와 이미
하나카드는 이브로드캐스팅과 함께 216만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는 유튜브 경제 방송 채널인 삼프로TV를 이용하는 고객에게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삼프로TV 하나카드’를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제휴카드는 카드사 최초로 경제 관련 콘텐츠를 이용하는 고객을 위해 기획됐다. 삼프로TV의 대표 콘텐츠인 위즈덤 칼리지 등 유료 콘텐츠 이용 시 청구 할인 서비스가 제공되며 카드 출시를 기념하여 특별 프로모션도 준비했다. ‘삼프로TV 하나카드’의 특화 서비스로 전월 실적 30만원 이상 시 ▲삼프로TV 유료 콘텐츠 3% 청구 할인 ▲3대 백
[그린포스트코리아 박은경 기자] 하나카드가 트레비와 2030세대를 위해 명품 할인 이벤트를 연다.4일 하나카드는 가정의 달을 맞아 온라인 명품 쇼핑 플랫폼 ‘트렌비’와 단독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MZ세대(2030) 세대를 위해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국내 카드사 중 유일하게 진행한 명품 구매 할인이다. 이번 이벤트는 이날부터 오는 31일까지 진행되며, 트렌비에서 하나카드로 △10만원/20만원/30만원 결제 시 1만5천원/3만원/4만5천원 캐시백과 5천원/1만원/1만5천원 트렌비 할인쿠폰이 각각 제공
[그린포스트코리아 박은경 기자] 하나카드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채권 발행을 통해 사회적금융과 친환경·신재생에너지 투자를 확대했다.23일 하나카드는 전날 중소·영세 가맹점 금융지원과 친환경 투자를 등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해 1000억원 규모의 ESG 채권을 발행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발행한 ESG 채권은 연기금, 금융권, ESG 펀드 등 국내 ESG 채권 투자자들이 참여하였으며 △3년만기 700억원 △4.5년만기 300억원 등 총 1,000억원 규모로 2020년 11월 첫 ESG 채권 2,000억원을
[그린포스트코리아 박은경 기자] 장경훈 하나카드 사장이 신용카드업의 본질을 재정비하고 고객 중심의 디지털 종합 페이먼트사로 도약을 알렸다.4일 하나카드는 올해를 종합 디지털 페이먼트사로 도약하기 위한 원년으로 삼고 카드 뿐 아니라 금융서비스 영역도 서비스를 확대한다고 밝혔다. 지난해 금융서비스의 디지털 전략 수립과 내재화된 역량에 집중했다면 올해는 금융서비스 사업영역도 디지털 트렌드에 맞춰 재편하고 고객이 원하는 다양한 금융상품을 개발해 고객의 니즈를 반영한 금융서비스를 운영하겠다는 방침이다.이를 위해 고객을 보는 관점을 바꿔, 카
[그린포스트코리아 박은경 기자] 주요 카드사의 신년인사와 조직개편이 마무리되면서 2021년도 카드업계 핵심전략과 전망도 윤곽을 드러냈다. 올해 카드사는 디지털전환을 추진하던 디지털초등생을 졸업하고 '플랫폼·빅데이터' 기업으로 갈아입는 동시에 고도화된 고객중심 경영으로 '디지털 지급결제' 시장에 승부수를 띄웠다.6일 카드업계의 신년인사와 경영전략 발표를 종합하면 △신한카드는 '라이프&파이낸스 플랫폼' 기업으로 도약을 △국민카드는 'No.1 금융플랫폼 구축'을 △삼성
[그린포스트코리아 박은경 기자] 하나카드 모두의 카드 시리즈가 법인 사업자 버전으로 출시됐다. 특히 딱딱한 디자인을 탈피하고 세련된 플레이트 디자인을 선보였다.4일 하나카드는 사업자를 위한 ‘모두의 기업 Edition1’ (이하 ‘모두의 기업’) 카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이번 ‘모두의 기업’ 카드는 사업자의 편리한 카드 결제 생활을 위해 새롭게 출시 된 법인 카드다. 기존에 카드의 무거운 이미지와 달리 유광 재질의 플레이트를 사용하고, 파스텔톤의 컬러를 입혀 산뜻한 이
[그린포스트코리아 박은경 기자] 카드사 포인트 혜택이 진화하면서 활용법에 따라 꿩도 먹고 알도 먹는 1석 2조의 소비가 가능해졌다. 어차피 쓸 카드라면 내게 맞는 포인트 혜택을 공략하는 게 합리적 소비의 지름길이다. 해외투자부터 쇼핑까지 모르는 손해 보는 포인트 활용법을 소개한다. 포인트 활용법은 크게 네 가지로 나뉘는데 △포인트로 해외투자 △현금으로 맞교환 △모바일쿠폰·기프티콘 구매 △포인트 쇼핑몰 △캐시백으로 돌려받기 등이 있다.먼저 혁신 금융으로 포인트 활용법을 늘린 신한카드의 ‘포테크’가 있
[그린포스트코리아 박은경 기자] 장경훈 하나카드 사장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채권발행을 통한 금융지원으로 사회적가치 창출에 앞장섰다.30일 하나카드는 지난 27일 중·소 영세가맹점 지원을 위해 2000억원 규모의 ESG채권을 발행했다고 밝혔다. 하나카드에서 발행한 ESG채권은 연기금, ESG 펀드 등 국내 ESG 채권 투자자들이 대거 참여하며 흥행에 성공했다.이 채권은 △3년만기 700억원 △4년만기 700억원 △4.5년만기으로 발행됐으며 ESG 인증기관인 딜로이트 안진회계법인으로부터 관
[그린포스트코리아 박은경 기자] 카드사가 고금리 적금부터 명품할인까지 지급결제 기능을 넘어선 다양한 옵션혜택으로 소비자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카드를 결제하면서 짜투리 돈으로 투자 또는 금리를 올리며 재테크를 하거나 할인된 가격으로 명품을 살 수도 있다. 같은 소비라도 어떤 혜택의 카드를 쓰느냐에 따라 ‘님도 보고 뽕도 따는’ 셈이다.13일 카드업계는 목적에 따라 카드를 사용하면 △고금리적금 △잔돈투자 △쇼핑 할인 등의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고금리 적금이 필요하다면, 은행과 제휴 적금 카드 주목먼저 은행과
[그린포스트코리아 박은경 기자] 하나카드가 카드로 수출대금 수납가능한 서비스를 출시했다.5일 하나카드는 아마존 웹서비스(이하 ‘AWS’) 공급업체인 ‘스마일샤크’에 해외 수출대금 수납을 보다 쉽고 빠르게 정산 받을 수 있는 ‘E-mail 빌링서비스’ 를 제공한다고 밝혔다.이번 서비스는 해외 수출 기업들이 해외 바이어에게 ‘E-mail 빌링서비스’를 통해 E-mail로 수출 송장을 발송하면 바이어가 내용 확인 후 즉시 해당 기업의 법인카드로 수출대금
[그린포스트코리아 박은경 기자] 카드사들이 브라운관을 넘어 유튜브로 진출하면서 미디어 광고를 통한 소통에 적극적으로 뛰어들고 있다. 22일 유튜브에서 신한카드의 사극버전 광고영상 ‘궁중소비실록-소비마마(Full)’은 이날 오후 기준 조회수 1259만회를 넘어섰다. 소비마마는 신한카드 ‘신한페이판’ 앱을 통한 소비·지출관리 서비스를 조선시대 왕실과 연결시켜 사극으로 연출했다. 동음이의어 ‘비’를 활용해 소비·교육비·외식비·
[그린포스트코리아 박은경 기자] 카드업계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에 따른 ‘비대면 추석’을 집중 공략했다.우리카드는 집콕 꿀템과 온·오프라인 장보기 혜택, 해외직구 시 캐시백 할인 등을 제공하고 신한카드는 유튜브서 ‘트롯 라이브 한가위 선물쇼’를 준비해 트로트 음악과, 지역특산물 및 중·소상공인의 개성 넘치는 상품 등을 선보인다. 롯데카드는 롯데계열사와 롯데 모바일상품권 구매 시 및 롯데월드 이용 시 할인혜택 등을 제공하고, 삼성카드는 온&mi
[그린포스트코리아 박은경 기자] 하나카드로 아마존에서 ‘직구’하면 할인쿠폰을 받을 수 있다.16일 하나카드는 온라인쇼핑으로 해외 직구가 증가하는 트렌드에 맞춰 ‘아마존닷컴’과 ‘$20 즉시 할인 쿠폰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이벤트는 하나카드 사이트 내 해외 이용 전용 플랫폼인 ‘GLOBAL MUST HAVE’에서 ‘아마존하나 mastercard’로 $100이상 구매 시 $20 할인쿠폰을 선착순 3500명에 제공한다. 기간
[그린포스트코리아 박은경 기자] 하나카드가 출시와 동시에 인기를 모았던 모두의기쁨 시리즈 첫 번째 카드 ‘모두의 쇼핑’에 이어 ‘모두의 건강’을 출시했다.15일 하나카드는 ‘모두의 건강’ 카드를 새롭게 출시한다고 밝혔다. 모두의 기쁨 두 번째로 건강 버전을 출시한 것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건강에 대한 관심이 증대됐기 때문이다. 이번 ‘모두의 건강’ 카드는 크게 일상 혜택과 건강 혜택으로 나눠진다. 일상 혜택은 저녁 식사 시
[그린포스트코리아 박은경 기자] 하나카드가 국내 카드사 최초로 ‘해외 직구 보험 무료서비스’를 실시한다.9일 하나카드는 안전한 해외 직구를 위해 이같은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하나카드에서는 매년 증가하고 있는 해외직구족을 위해 다양한 혜택 및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번에는 업계 최초의 ‘해외 직구 보험 무료서비스’를 현대해상과 함께 진행한다.하나카드 해외 직구 보험 무료서비스는 크게 미 배송, 파손, 반품의 3가지 부분에 대해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구매 물품이 60일 이내에
[그린포스트코리아 박은경 기자] 하나카드가 상조회사와 협업을 통해 상조납입금 전용 카드를 내놨다.7일 하나카드는 The-K 예다함상조와 업무 협약을 통해 ‘예다함 하나카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예다함 하나카드’는 예다함상조에 가입한 고객의 상조납입금에 대한 부담을 덜기 위해 다양한 혜택을 제공 한다. ‘예다함 하나카드’로 상조 부금을 자동 납부할 경우, 전월 카드사용실적에 따라 할인혜택이 차등 제공된다. △전월 사용실적 50만원 이상 시 월 9,000원, △100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