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포스트코리아 임호동 기자] 이번 주에는 ESG 실천을 위한 협력 소식과 함께 ESG 사업화, ESG 경영 강화를 위한 변화 등 다양한 소식이 전달됐다. KT는 환경분야 디지털 전환을 통해 생활 공간 라이프스타일 혁신을 주도하기 위해 13개 기관과 '환경DX원팀'을 구성했으며, 효성티앤씨와 무신사는 친환경 소재를 적용한 의류 개발을 위해 협업한다. 이와 함께 포스코인터내셔널은 ESG 분야 사업을 위해 ESG 특화 서비스형 소프트웨어 사내 벤처 'i-ESG'를 출범시켰으며,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지상조업장
◇ 유한킴벌리, 종이로 만든 ‘유흡착재’ 개발[그린포스트코리아 곽은영 기자] 유한킴벌리가 종이로 만든 유흡착재를 출시했다. 유흡착재는 해상방재용으로 통상 바다에 기름이 유출된 해상 상황에서 물은 흡수하지 않고 기름만 선별해 흡착하는 데 사용된다. 과거 태안 유조선 기름 유출 당시 기름을 닦아내는 데 쓰인 것도 유흡착재다. 유흡착재는 대부분 폴리프로필렌 베이스로 만들어지고 있다. 유한킴벌리는 종이 소재임에도 물은 흡수하지 않고 기름을 선별적으로 흡수할 수 있는 ‘와이프올 에코 종이 유흡착재’
[그린포스트코리아 곽은영 기자] 이랜드월드와 무신사가 공동 상품기획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양사는 지난 16일 서울 마포구 무신사 테라스에서 조만호 무신사 대표, 최운식 이랜드월드 대표이사 및 관련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 협약식을 진행하고 뉴발란스, 스파오, 후아유 등 3개 브랜드의 단독 상품 확대, 공동 마케팅에 대한 파트너십 강화 등에 관해 적극 협력키로 합의했다. 이번 협약은 급변하는 온・오프라인 패션 유통 시장에서의 생존과 성장을 위해 각 영역의 대표 기업들이 거듭 선보이고 있는 합종연횡과 맥을
[그린포스트코리아 이한 기자] 국내 스마트폰 이용자들이 코로나19 영향 등으로 OTT 시청 시간을 늘린 것으로 나타났다. 소비자들의 모바일 앱 사용시간을 분석한 결과 최근의 경제난과 실업 위기 속에 ‘워크넷’ 앱 사용자가 늘었고 배달의 민족과 쿠팡 등 비대면 서비스의 강세는 계속된 것으로 조사됐다.모바일 빅데이터 플랫폼 기업 아이지에이웍스가 자사 데이터 분석 솔루션 모바일인덱스를 통해 ‘2020 상반기 대한민국 모바일 앱 시장 분석 리포트’를 발표했다. 지난 1년간 업종별 성장 추이와 시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