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이하 SKT)이 AI를 활용한 통신·전기설비 안전성 강화에 나선다.SKT는 SK브로드밴드 등 SKT ICT패밀리 12개사와 한국전기안전공사(KESCO)는 ‘통신인프라 전기안전 향상’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통신 전기설비 안전 개선에 나선다고 23일 밝혔다.이번 업무협약은 SKT와 한국전기안전공사가 통신·전기설비의 안전한 운용과 함께 전기화재 예방을 위한 설비 점검 지원 및 관련 기술 공동개발을 위해 이뤄졌다.이를 위해 양측은 전기통신설비 관련 정보와 기술을 교환하고, 전기 안전제도 개선 등에 협력키로 했다. 특히, AI
SK와 고려대학교(이하 고려대)가 우수한 동유럽 외국인 석사과정 학생들을 첨단분야 인재로 양성하기 위해 손을 잡았다.고려대와 SK하이닉스, SK텔레콤, SK브로드밴드, SK㈜ C&C는 23일 고려대 본관 제1회의실에서 ‘SK 글로벌 스칼러십 프로그램(Global Scholarship Program) 운영’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이번 협약 체결로 고려대와 SK는 루마니아, 조지아 등 동유럽 국가 학생들을 대상으로 고려대 일반대학원 석사과정에서 첨단분야의 교육기회를 제공하게 된다.고려대는 2024년 9월부터 4년 동안 매년 일반대
SK텔레콤이 주요 사업에서 성장을 이어가며, 2023년 2분기에도 매출과 영업익이 증가하는 실적을 거뒀다. SKT는 8일 2023년 2분기 경영실적을 발표했다. 이날 발표에 따르면 SKT는 연결 재무제표 기준 2023년 2분기 매출 4조 3064억원, 영업이익 4634억원, 순이익 3478억원을 기록했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0.4%,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대비 0.8% 증가한 수치다.SKT는 별도 재무제표 기준 2023년 2분기 매출 3조 1192억원, 영업이익 3791억원, 순이익 2728억원을 기록했다.SK브로드밴드(SKB)
SK텔레콤과 SK브로드밴드가 6일부터 9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제51회 서울국제유아교육전&키즈페어’(이하 유아교육전)에 참여해 PTV와 모바일을 아우르는 키즈 브랜드 ZEM의 다양한 서비스를 현장에서 직접 체험할 기회를 선보인다.양사는 이번 유아교육전에서 ‘아이가 더 신나는 ZEM(잼) 페스티벌’을 마련하고, ZEM 전용 캐릭터 ZEM파이브와 함께 ▲영어 ▲과학 ▲ESG ▲ZEM앱·폰 ▲뽀로로 등 ’ZEM 마을의 5가지 축제‘로 즐길거리를 제공한다.◇ SKB, B tv ZEM, 키즈 콘텐츠 총망라우선 SKB는 약 8만여 편
SK ICT 패밀리 3사와 하나금융그룹 3사가 ‘통신과 금융’ 이종(異種)간 데이터 결합을 통해 금융소외계층을 돕기 위한 차세대 신용평가 모형 개발과 신규 상품 발굴에 나선다. SK텔레콤은 16일 SK브로드밴드, 11번가 등 ICT 패밀리 3사와 하나은행, 하나증권, 하나카드 등 하나금융그룹 계열 3사가 하나은행 본사에서 ‘통신·금융·미디어·유통 데이터 결합 신사업 추진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6개사는 이날 협약식에서 업종간 고객 데이터 가명결합을 통해 ▲금융소외계층을 위한 차세대 신용평가 모형을 개발하고 ▲통신-금융이 결합된
SK텔레콤이 고객 서비스를 지속 강화해 온 노력을 인정받았다. SKT는 8일 한국생산성본부가 선정하는 2023년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이동전화서비스 부문 26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NCSI는 매년 기업의 상품·서비스에 대해 고객이 직접 평가한 만족 수준을 측정해 계량화한 지표로, 한국생산성본부와 미국 미시간대가 공동 개발해 세계 각국에서 널리 활용하는 세계적 권위의 고객만족도 조사 지표다.SKT는 NCSI가 국내에 도입된 1998년 이후 26년간 단 한 해도 빠짐없이 1위를 차지한 것으로, 26년 연속 1위는 국내 전
통신 4사(SK텔레콤·SK브로드밴드·KT·LG유플러스)가 국민들의 안전보건 의식 향상을 위해 힘을 모은다. 통신 4사는 5일 고용노동부·안전보건공단과 함께 ‘통신 4사-고용부·안전보건공단 안전보건 차량 공동 캠페인’ 발대식을 개최했다.이번 캠페인은 통신 4사가 공동으로 6개월간 대국민 안전보건 의식 향상을 위해 업무용 차량 총 3500대에 ‘안전하고 건강한 일터, 행복한 대한민국’ ‘안전을 위한 우리를 WE한, 안전보건관리체계 정착’ 등의 캠페인 핵심 슬로건을 부착해 운행하는 형태로 전개된다.통신 4사는 올해 초부터 국내 통신업의
SK텔레콤과 SK브로드밴드가 17일부터 20일까지 서울 코엑스 열리는 국내 최대 키즈 전시회인 ‘제50회 서울국제유아교육전&키즈페어’(이하 유아교육전)에 참여해 키즈 브랜드 ‘ZEM’ 서비스를 소개한다. SKT와 SKB는 모바일과 IPTV를 모두 아우르는 키즈 브랜드 ZEM 서비스를 고객들이 현장에서 직접 보고 느낄 수 있도록 전시장 내 가장 큰 ZEM 부스를 마련했다고 17일 밝혔다.양사는 최근 새롭게 선보인 ‘아이♥ZEM(아이러브잼)' 마케팅 캠페인을 주제로 튼튼영어, 잼펜, 살아있는 탐험·영어·동화 시리즈, ZEM 앱·폰, Z
SK텔레콤(이하 SKT)과 SK브로드밴드(이하 SKB)가 키즈 브랜드 ‘ZEM(잼)’을 국내 대표 키즈 서비스로 확대하기 위해 힘을 모은다.양사는 9일 키즈 브랜드 ZEM과 관련된 IPTV 콘텐츠와 스마트폰 앱 서비스를 대폭 강화하는 ‘아이♥ZEM’(이하 아이 러브 잼) 협력 마케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ZEM은 만 12세 이하 아이들을 위한 양사의 유무선 통합 키즈 서비스 브랜드다. 양사는 이번 협력을 통해 한층 높은 고객 지향적 학습 방식과 콘텐츠를 제공해 ZEM을 부모와 아이 모두로부터 사랑받는 서비스로 키운다는 방침이다.양사는
금주 국내 여러 기업에서 ESG경영 실천을 위한 행보를 이어갔다. 통신 4사는 자연재해로 인한 통신 서비스 복구와 예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으며 LG헬로비전과 국립생태원은 지역 멸종위기종 보호와 생태문화 확산을 위한 방송 프로그램 제작과 캠페인을 추진한다. 아시아나항공은 임직원들에게 다회용컵을 보급해 생활 속 일회용품 줄이기에 나선다.◇ 통신 4사, “자연재해 복구·예방에 공동 대응할 것”KT와 LG유플러스, SK텔레콤, SK브로드밴드 등 통신 4사가 자연재해로 인한 통신 서비스 복구와 예방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지난 8월 4
2020년이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코로나19 사태로 산업계가 큰 어려움을 겪은 가운데, 기업들은 저마다의 기술과 제품으로 험난한 파도를 넘고 있습니다.당장 급한 것은 매출과 실적을 회복하고 달라진 소비패턴과 사회 경향에 적응하는 일입니다. 하지만 ‘세계적인 팬데믹의 원인이 지구를 함부로 사용한 인류에게 있다’라는 지적에도 귀를 기울여야 합니다.올해 국내 주요기업들은 지구를 위해 어떤 활동을 했을까요. 그 활동은 단순한 계획에 그쳤을까요 아니면 꼼꼼한 실천으로 이어졌을까요. 환경 관련 뉴스와 키워드로 기업들의
[그린포스트코리아 이한 기자] 지상파 MBC가 IPTV를 통해 타겟팅 광고를 제공한다. 시청자가 같은 프로그램을 보더라도 서로 다른 광고가 방영될 수 있다는 의미다.LG유플러스와 MBC, KOBACO, 그리고 KT와 SK브로드밴드 등 5개 사가 “Addressable TV AD 사업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들은 국내 방송광고 경쟁력 강화를 위해 어드레서블 TV 광고상품 개발, 시청 데이터 분석, 기술 개발, 홍보 등의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LG유플러스 등에 따르면 &lsqu
‘엘 클라시코’라는 단어가 있습니다. 스페인 프로축구 레알 마드리드와 FC바르셀로나가 펼치는 매치를 뜻합니다. 두 팀은 전통의 명문 구단이자 오랜 라이벌로 통해서 이 매치는 전 세계 축구팬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곤 합니다. 경기 내용은 매우 치열하고 때로는 그라운드에서 거친 행동이 오가기도 합니다.라이벌의 사전적 의미는 ‘같은 목적을 가졌거나 같은 분야에서 일하면서 이기거나 앞서려고 서로 겨루는 맞수’라는 뜻입니다. 치열하게 다투고 때로는 선의의 경쟁도 펼치는 사이겠지요. 얄궃은 운명 때문에
[그린포스트코리아 이한 기자] SK텔레콤이 B2B전용 플랫폼을 출시한다. 5G 클라우드 기술을 바탕으로 기업들의 ICT혁신을 지원한다는 취지다SK텔레콤이 기업 고객의 원활한 클라우드 활용을 돕는 B2B 전용 플랫폼 TACO(타코)를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SK텔레콤에 따르면 TACO는 SKT가 자체개발한 클라우드 관리 플랫폼으로, 컨테이너 기술과 쿠버네티스 기술을 적용해 확장성과 유연성이 우수하다.컨테이너는 소프트웨어를 클라우드 서버 속 원하는 곳에 효율적으로 전달하는 기술이다. 쿠버네티스 기술을 이용하면 서비스 점검이나 업데이트
[그린포스트코리아 이한 기자] SK그룹 8개 관계사가 한국 최초로 'RE100'에 가입한다. RE100은 2050년까지 사용전력량의 100%를 재생에너지로 조달한다는 의미다. 이에 따라 SK그룹은 최태원 회장이 최근 CEO세미나에서 강조한 ESG 경영 중 환경 부문 실행을 가속화하게 된다.RE100은 ‘재생에너지(Renewable Energy) 100%’의 약자다. 기업이 2050년까지 사용전력량의 100%를 풍력이나 태양광 등 재생에너지 전력으로 조달하겠다는 의미다. 영국 런던 소재 다국적 비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