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육전에서 ‘ZEM 부스‘ 운영… 5가지 축제 테마로 구성
'ZEM' 콘텐츠 총망라, 어린이와 부모를 위한 체험 활동 제공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제51회 서울국제유아교육전&키즈페어'에 ZEM 부스로 참여하는 SK텔레콤과 SK브로드밴드(사진=SK텔레콤)/그린포스트코리아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제51회 서울국제유아교육전&키즈페어'에 ZEM 부스로 참여하는 SK텔레콤과 SK브로드밴드(사진=SK텔레콤)/그린포스트코리아

SK텔레콤과 SK브로드밴드가 6일부터 9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제51회 서울국제유아교육전&키즈페어’(이하 유아교육전)에 참여해 PTV와 모바일을 아우르는 키즈 브랜드 ZEM의 다양한 서비스를 현장에서 직접 체험할 기회를 선보인다.

양사는 이번 유아교육전에서 ‘아이가 더 신나는 ZEM(잼) 페스티벌’을 마련하고, ZEM 전용 캐릭터 ZEM파이브와 함께 ▲영어 ▲과학 ▲ESG ▲ZEM앱·폰 ▲뽀로로 등 ’ZEM 마을의 5가지 축제‘로 즐길거리를 제공한다.

◇ SKB, B tv ZEM, 키즈 콘텐츠 총망라

우선 SKB는 약 8만여 편에 달하는 풍성한 퀄리티의 ‘B tv ZEM’ 콘텐츠를 4개 마을로 구성해 다양한 체험을 제공한다.

먼저 ‘AI 영어마을’에서는 SKB가 무료로 독점 제공 중인 미국 최장수 어린이 프로그램 ‘세서미 스트리트 브랜드 콘텐츠’를 만날 수 있다. 세서미 스트리트 브랜드 콘텐츠는 1969년부터 전 세계 150여 국가에서 인기리에 방영된 어린이 프로그램이다. 이와 함께 유아·초등 영어교육 브랜드 선호도가 높은 ‘튼튼영어’ 체험존도 선보인다. 30여년 노하우가 집약된 영어 콘텐츠는 영어를 처음 접하는 영유아부터, 영어를 친근하게 학습하고자 하는 어린이까지 연령별로 다양한 체험이 가능하다.

‘우당탕 과학마을’은 아이들의 호기심이 높은 과학·자연 콘텐츠에 집중했다. 누적 8600만부가 팔린 초등 학습만화 ‘Why?’ 시리즈와 이 만화를 담은 ‘살아있는 탐험’은 아이 스스로 자연과학을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400만 구독자가 넘을 정도로 인기가 높은 유튜버 허팝의 ‘엉뚱한 과학실험실’을 마련해 아이들이 허팝을 직접 만날 수 있는 사인회도 진행한다.

‘앗 추워 북극마을’에서는 아이와 부모가 쉽게 ESG실천을 체험하는 부스가 마련된다. 아이의 환경을 이해하고 개선하기 위해 ‘마음의 소리 어린이 환경 모험편’ ‘녹지마! 빙수’ 등 환경 동화 콘텐츠를 준비했고, 멸종위기 동물을 지키는 'ZEM 랜드'와 재활용 분리수거 체험을 진행한다.

‘뽀롱뽀롱 뽀로로 마을’은 올해로 20주년을 맞은 대한민국 대표 애니메이션 캐릭터 뽀로로의 모든 것이 담겨 있다. 현재까지 7개 시즌과 스페셜 시리즈 포함해 약 400여편이 방송된 뽀로로는 B tv ZEM에서 누적 시청시간이 2억 시간에 달할 정도로 독보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8월 B tv를 통해 독점·선공개되는 뽀로로 시즌 8에 대한 각종 퀴즈와 포토존 촬영 이벤트를 진행한다.

◇ SKT, 어린이들과 부모님을 위한 체험 활동 펼친다

SKT는 아이들의 바른 스마트폰 및 생활 습관 형성을 돕는 ‘알아서 척척마을’을 기획했다. 방문객들은 ZEM앱, ZEM폰, ZEM플레이스는 물론 ZEM 파이브 캐릭터 ‘반해찌’와 함께 약속풍선 스티커 붙이기를 체험할 수 있다.

‘알아서 척척마을’에서는 똑똑한 스마트폰 사용 습관을 돕는 ZEM앱을 만나볼 수 있다. 스마트폰 사용 시간 등을 관리하는 '모드' 기능부터 바른 생활습관 실천으로 칭찬 스티커와 같은 잼콘을 모아 선물로 교환할 수 있는 ‘습관·선물’ 기능, 스몸비 방지를 포함한 ‘안심편의’ 기능 등을 체험 가능하다.

SKT는 자녀의 첫 스마트폰을 고민하는 고객을 위해 아이들에게 인기 있는 포켓몬 캐릭터를 반영한 ‘ZEM 꾸러기 포켓몬 에디션’과 무료 영어놀이공간 ZEM플레이스 체험도 마련했다. 특히, 원어민 선생님과 직접 영어로 대화할 수 있어 유익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SKT는 아이들의 올바른 생활습관을 위한 약속풍선 스티커 붙이기 체험 ‘반해찌와 함께 꼭꼭 약속해요’도 진행한다. 고운 말 쓰기, 골고루 먹기 등 9가지 생활습관이 담긴 스티커 중 부모와 아이가 서로 소통하며 3가지를 골라보는 체험이다.

한편 SKT와 SKB는 이번 유아교육전 ZEM 부스를 방문한 모든 고객들은 ZEM파이브 캐릭터 가방과 풍선 등의 선물도 제공할 예정이며, 다양한 공연도 병행한다.

김지형 SK텔레콤 통합마케팅전략담당은 “유아교육전에 방문한 고객들이 ZEM의 다양한 서비스들을 체험을 통해 직접 느껴볼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ZEM을 통해 부모님과 아이들이 바르고 긍정적인 스마트폰 이용 경험을 만들어 나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혁 SK브로드밴드 미디어CO 담당은 “국내 대표 키즈 전시회인 유아교육전 공식 협찬사로서 B tv 고객들을 만날 수 있어 뜻깊게 생각한다”며 “영어, 과학, ESG, 뽀로로 등 다양하고 우수한 ZEM 서비스를 직접 체험하는 시간을 통해 고객들과 더욱 호흡하겠다”고 밝혔다.

hdlim@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