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 케이팝 팬 1만명이 국내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에 2030년까지 재생에너지 100% 사용을 요구하고 나섰다. 29일 케이팝포플래닛(Kpop4planet)은 멜론·바이브·플로·지니뮤직·벅스 등 국내 음원 서비스에 ‘친환경 스트리밍’을 요구하는 1만명의 청원과 함께 성명서를 전달했다.성명서에서 이들은 “음원 스트리밍은 팬들이 아티스트를 응원하는 가장 보편적인 방법임에도 현재 한국에는 적극적으로 재생에너지를 사용하는 스트리밍 사업자가 없다”며 “온라인 음원을 재생할수록 더 많은 탄소가 배출돼 기후위기에 악영향을 끼치게 되는 셈”이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의 업사이클링 기반 패션 브랜드 래코드가 방탄소년단의 무대의상을 업사이클링한 가방을 출시한다. 하이브의 음악 뮤지엄 하이브 인사이트와 손잡고 선보이는 무대의상 업사이클링한 굿즈는 오는 28일 출시된다. 이번 협업은 목적을 다한 BTS의 무대의상을 활용해 지속가능성에 대한 가치를 전하고자 기획됐다. 이번 협업 상품은 염색되지 않은 산업용 에어백 소재의 가방 3종으로 구성된다. 방탄소년단이 무대에서 직접 입었던 의상을 해체, 가방의 패치 디테일로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모든 상품은 오직 하나 밖에 없는 유니크 피
지속가능성이라는 단어는 지난 1972년 ‘성장의 한계’라는 이름의 보고서에 처음 등장했습니다. 이후 경제나 경영은 물론이고 환경과 기후문제, 국가정책, 소비자들의 활동 등 여러 분야에서 이 개념이 폭넓게 사용되고 있습니다.무엇이 지속되어야 한다는 뜻일까요? ‘좋은 상태가 꾸준히 지속되어야 한다’는 의미에서 보면, 지속가능성은 인간과 자연 또는 자원의 공생, 개발과 보전의 효율적인 조화, 현재 세대와 미래 세대 사이의 형평성 등을 추구합니다. 기업의 사회적 책임 분야에서도 지속가능성을 추구합
[그린포스트코리아 이한 기자] 현대자동차가 방탄소년단과 함께 수소 에너지를 적극 홍보한다. BTS 멤버들은 현대차 영상 속에서 플로깅과 제로웨이스트 등 다양한 환경 실천과 수소 관련 내용을 소개했다.현대자동차가 지구의 날을 맞이해 방탄소년단(BTS)과 함께 더 나은 미래를 위해 “우리는 기다리지 않는다”는 메세지를 담은 특별 영상을 공개했다고 21일(수) 밝혔다.현대차는 지난 2020년부터 방탄소년단과 함께 ‘Because of You’라는 슬로건 아래 수소의 친환경성과 지속가능성을 알리는
[그린포스트코리아 이민선 기자] “현세대는 인류의 역사상 처음으로 자연의 가치를 제대로 이해하고 인류가 자연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목격했다. 또한, 현세대는 동시에 문제 해결의 열쇠를 쥔 마지막 세대가 될 것이다.”국제 비정부기구로 자연의 보전과 회복을 위해 각국의 민간이 협력하는 단체인 세계자연기금(WWF: World Wide Fund for Nature)의 보고서에서 발췌한 문구다. 환경 운동은 결과가 바로 눈에 보이지 않는 장기전이지만, 책임감과 희망을 품는다면 분명 해결의 열쇠를 찾을 수 있다는 것이다.
[그린포스트코리아 이한 기자] 현대자동차가 아이오닉 브랜드 캠페인 영상을 통해 지속가능한 미래와 환경 친화적인 활동 등에 대한 메시지를 전달했다. 영상 등장인물들은 “자연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라”고 말하면서 “누구나 세상을 바꾸고 긍정의 에너지를 전할 수 있다”고 전했다.현대자동차가 ‘지속가능한 방식으로 세상을 움직이는 힘과 책임’이라는 컨셉으로 진행 중인 아이오닉(IONIQ) 브랜드 캠페인 메인 영상을 공개했다.영상은 과거 현대자동차와 다양한 프로젝트에서 함께한 친
[그린포스트코리아 이한 기자] LG 구광모 회장이 유엔 경제사회이사회의 유엔 SDGs(지속가능개발목표) 협회가 선정하는 글로벌 지속가능 기업리더 중 한명으로 이름을 올렸다연합뉴스 보도 등에 따르면 19일 유엔 SDGs 협회가 발표한 글로벌 지속가능 리더 100인에 구 회장이 이름을 올렸다. 빌 게이츠 마이크로소프트 창업자와 팀 쿡 애플 CEO,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 순다르 피차이 구글 CEO 등 글로벌 기업 대표들도 이름을 올렸다.국내 5대 기업 총수 가운데는 구광모 회장이 유일하게 이름을 올렸다. 이 밖에 국내에서는 조원태
[그린포스트코리아 이한 기자] 삼성전자가 방탄소년단(BTS)과 협력해 '갤럭시 S20+ BTS 에디션'과 '갤럭시 버즈+ BTS 에디션'을 출시한다.갤럭시 S20+ BTS 에디션은 퍼플 색상에 무광의 헤이즈 공법이 적용되어 보는 각도에 따라 다양한 색감으로 보이는 신비한 느낌을 준다. 후면 카메라 부분에는 퍼플 하트, 하단에는 방탄소년단의 밴드 로고가 디자인의 생동감을 더했다.잠금화면과 홈화면, AOD, 아이콘 등에 적용되는 전용 테마와 글로벌 팬 커뮤니티 플랫폼 위버스(Weverse)가 탑재되어 있다.
산업을 이끄는 여러 업종들은 저마다의 장점과 특색을 가지고 시장에서 치열하게 경쟁한다. 세상에 중요하지 않은 산업이 어디 있겠냐만, 그 중에서도 ‘미래 먹거리’ 분야에서 글로벌 공룡과 치열하게 경쟁하는 기업에게는 상대적으로 더 많은 관심이 쏠린다.K-POP이 문화컨텐츠를 주도하고 반도체가 세계 시장에서 남다른 점유율을 보이는 요즘, 또 다른 ‘한류'를 꿈꾸며 내일을 준비하는 기업들이 있다. 제약·바이오 기업들이다. 이들은 ‘보건안보 산업’이라는 기존 틀에서 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