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12.7/그린포스트코리아
7일은 전국 대부분 지역이 영하권에 머물면서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가 더욱 떨어지겠다.
(사진 권오경 기자)2018.12.7/그린포스트코리아

[그린포스트코리아 권오경 기자] 7일은 전국 대부분 지역이 영하권에 머물면서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가 더 떨어지겠고, 눈 또는 비가 오는 곳도 있겠다.

기상청은 "북서쪽에서 확장하는 찬 대륙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겠다"며 "충청과 전라도, 제주도는 구름이 많고 눈 또는 비가 오겠다. 경남서부내륙에는 새벽부터 오후 사이 곳곳에 눈이 내리겠다"고 전했다.

이날부터 이틀 동안 예상 적설량은 충남서해안, 전북, 전남서해안, 제주도산지에 2~7㎝, 충남 내륙과 전남 내륙은 1~5㎝ 등이다.

예상 강수량은 충청, 전라, 제주도에 5mm 내외, 울릉도, 독도에 5~20mm 등이다.

기온의 경우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남하하면서 큰 폭으로 떨어지겠다.

이날 전국 주요 도시 예상 최저기온은 △서울 영하 9도 △부산 영상 1도 △광주 영하 1도 △대구 영하 3도 △대전 영하 5도 △강릉 영하 4도 등이다.

예상 최고기온은 △서울 영하 4도 △부산 영상 3도 △광주 영상 1도 △대구 영상 0도 △대전 영하 2도 △강릉 영상 1도 등이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 권역이 ‘좋음’ 또는 ‘보통’ 수준을 보이겠다.

기상청 관계자는 "서해안을 중심으로 눈의 지속 시간이 길고 기온이 낮아 내리는 눈이 대부분 쌓이면서 빙판길이 예상된다"며 "시설물 관리와 보행자 교통 안전에 유의해야 한다"고 말했다.

roma2017@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